-
-
오늘부터 1일 ㅣ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초등학생 때 짝사랑했던 남자아이에게 잘 보이려고 음악시간에 노래를 더 열심히 부르고 또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좋아한다고 수줍게 고백 했던 일.
어린 시절 풋풋한 제 첫사랑까지 새록새록 떠오르게 하는 재미있는 동화책을 아이랑 함께 읽어 보았어요.
주인공 동규가 미나의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넘 사랑스럽기도 하고 순수한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시간이었어요.
엄마의 초등 시절 첫사랑 고백에 딸아이도 자기가 좋아하는 남학생이 있다며 마음을 드러내기도 하더라구요.
예전에 딸아이에게 좋아하는 남자친구 있냐는 질문을 한 적이 있는데 단호하게 "없어~!" 라고 말했었거든요.
그 때는 쑥스러워하며 잡아 떼기 바빴지만, 이번에 함께 동화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엄마한테 마음 속 이야기를 털어 놓게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오늘부터 1일> 에는 동규라는 남자아이가 주인공이에요.
동규는 좋아하는 감정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아이였어요.
전학 온 첫 날 유치원 다닐 때 좋아했던 미나를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미나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숨기지 않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동규의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동규는 미술 시간에 자화상 그리기를 했는데 첫사랑 때문에 가슴이 두근거려 눈엔 하트가~입은 귀까지 크게 그려놓은 모습 때문에 친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동규는 미나의 생일 날 바이올린으로 생일 축하곡을 연주하고 꽃을 선물한 준서에게 패배감을 느끼기도 해요.
결국 준서와 주먹 다짐을 하며 싸우는 일까지 벌어지게 되어 미나의 마음을 얻는데 더 힘들어지게 되었어요.

동규는 미나의 마음을 얻기 위해 '큐피드 프로젝트' 를 만들어 실천하기로 결심해요.
동규의 노력하는 마음이 어찌나 이쁘던지요.
프로젝트에 성공해서 미나의 마음을 꼭 쟁취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딸아이와 응원하며 읽은 대목이었어요.
아~~앗뿔싸~
왜 주인공들에겐 순탄한 전개 대신, 꼭 사건이 일어나고 마는 걸까요? ? ㅎ
미나에게 고백하려는 날,
동규는 그만 휴대폰을 잃어버리더라구요.
휴대폰 안에 미나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이 다 저장되어 있었는데 말이죠.
과연 동규와 미나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고백은 무사히 했을까요?
동규의 이야기에서 미나를 향한 동규의 마음 들여다보며 예전 첫사랑를 했었던 순수한 어린 시절이 떠올라 즐거운 회상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딸아이도 동규가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고 잘 표현하는 멋진 아이인것 같다며 또, 미나의 사랑을 얻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고치려고 스스로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 했어요.
이 책은 초등아이들이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흥미진진 재미있는 동화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