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하나 꺼내 먹는 관용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ㅣ 콩심콩 팥심팥 2
에듀스토리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공부를 잘하고 수업시간 이해력이 좋은 아이가 되려면 어휘력이 풍부하고 좋아야 되더라구요.
초등교과와 연계되어 있는 필수 관용어을 매일 10분씩 짧은 투자로 익힐 수 있는 교재가 있어서 소개 해드릴게요.
★ 관용어로 언어 표현력을 높이고 싶은 어린이~!
★ 글씨체를 예쁘고 반듯하게 교정하고 싶은 어린이~!
★ 관용어 속 지혜와 상식까지 덤으로 익히고 싶은 어린이~!
강추~강추~~~!!!

<하루 하나 꺼내 먹는 관용어 따라 쓰기>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교과 연계 필수 관용어 50개를 선정하며 하루에 하나씩 배워보고 써볼 수 있게 만든 교재였어요.
차곡차곡 어휘력을 쌓고 문해력과 사고력까지 키워 주는 일석삼조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초등 교과 연계 필수 50개의 관용어가 차례에 실려있었어요.
그리고 10개 관용어가 끝날때 마다 퀴즈를 통해 실력 확인 문제까지~~^^
알차게 잘 구성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이 책의 구성

1. 관용어 문장 밑에 간단한 뜻 문장이 적혀 있어요.
그리고 재미있는 만화와 이야기가 실려 있어서 더 쉽고 친밀하게 관용어를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관용어는 우리 생활에서 종종 만나는 매우 밀접한 표현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주었어요.
2. 만화와 이야기 밑부분에 있는 <한 뼘 플러스+>는 관용어와 관련된 상식이 적혀 있었어요.
관용어 속 과학 법치, 생활 상식 등등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3. 따라 써 볼까? 무슨 뜻일까?
글을 따라 써 봄으로써 집중력도 높이고 글씨를 바르게 쓰는 습관을 만들 수 있었어요.
4. 공감 플러스+
관용어 표현과 관련된 내 경험을 떠올려 써보는 공간이에요.
수동적으로 배우기만 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생각해 고는 기회를 가져 볼수 있었어요.
5. 매 10일 차마다 퀴즈로 복습 할 수 있어요.

초성 힌트 퀴즈, 헷갈리는 맞춤법, 어울리는 뜻 연결하기로 완벽한 복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하루에 10분만 집중해서 투자하면 어휘력이 쑥쑥 자라나고,
또 삐뚤삐뚤 글씨도 예쁜 글씨로 교정되는 놀라운 경험~!!!
작은 실천이 쌓여 큰 힘이 되듯 오늘부터 하루 하나 꺼내 먹는 과용어 따라쓰기 함께 도전 해 보자구용~~^^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체험해보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