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의 미래를 대비하는 최고의 진로 가이드

이 책는 웹툰 프로듀서, 웹툰작가, 게임 개발자, 미래교사 등 실제로 미래 직업을 가진 저자들이 자신의 직업에 대한 설명과 꿈을 이루며 성장해온 과정들을 상세히 이야기 해 주는 책이 었어요.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와 변화된 세상에서 앞으로 진로를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될 책이었습니다.

저자 소개에서 보시면 모두들 미래 직업에 실제 종사하시는 분들이더라구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를 좀더 현실감있게 설명해 막연한 느낌이 아니라 직업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우리는 메타인스와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어요.
메타버스는 네이버포털, 카카오페이지, 쿠팡앱, 배달의 인족, 온라인 게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현실을 초월한 공간을 일컫는 말이라 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수업이보편화되고 스마트폰의 간단한 터치만으로 얼굴도 모르는 배달원이 현관문 앞에 음식을 전해주기도 하고, 또 우리가 영화관에 못 가는 대신 영화 한 편 비용으로 신작 영화 뿐아니라 전 세계의 콘텐츠를 몰아볼수 있게 되었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는 것이 일상이 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미 세상은 변했고 융합 크리에이터나 인공지능 분야의 일자리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게 현실이죠.
이렇듯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왜 미래직업이 이해와 알아야 필요성을 명확히 밝히고 있어요.



미래 자신의 직업을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과 진로지도를 하시는 선생님, 학부모님께 미래 직업에 대한 소개 내용은 큰 도움이 될 듯 했어요.
급변하는 세계 속에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자라가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큰 가이드 라인을 정하는데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초등 5학년이 저희 아들도 웹툰 프로듀서가 되는 것이 꿈이랍니다.
책을 통해 웹툰 프로듀서의 직업에 입문하는 방법, 론칭 과정과 웹툰 시장의 미래전망에 대해 관심있게 여러 번 읽고 메모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들이 자신의 꿈에 한발짝 다가서는 모습에 흐뭇했던 시간이었네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읽고 쓴 주관적인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