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유령 아치와 오싹오싹 요리 ㅣ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1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이 책은 글 저자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마녀배달부 키키>의 원작자라는 사실에 시선이 간 작품이다. <마녀배달부 키키>에서 보여준 기발한 상상력이 이 작품에서도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작품에는 주인공으로 꼬마 유령 아치가 등장한다.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로서 별나지만 맛있는 요리로 유명하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아치의 요리가 맨날 똑같다는 불만이 쌓이고 있어서, 마침내 길고양이 봉봉에게 레스토랑을 맡기고 새로운 요리의 비법을 찾아 길을 떠난다. 길을 가던 중, 레스토랑이 걱정되어 다시 되돌아보지만, 봉봉이 수프를 요리하여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비로소 요리를 배우기 위한 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는다.
어느 숲 낡은 성에 다다른 아치는 그곳에서 드라라를 만나고, 간곡히 부탁한 끝에 애벌레 그라탱을 배우게 된다. 아치 역시 드라라에게 오싹오싹 수프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는데, 그 와중에 드라라의 할아버지 드라큘라가 등장해 도망친다. 이후 레스토랑으로 다시 돌아온 아치는 봉봉이와 힘을 합쳐 새로운 음식을 선보이며 다시 인기를 모은다.
이처럼 작품은 아치가 새로운 요리를 배우기 위해 떠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과 다른 이들에 대한 믿음 등을 그려보이고 있는 듯하다. 아울러, 시리즈물로 첫 권이기 때문에 꼬마유령이 등장하는 또 다른 이야기들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