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 헤매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실행 가이드 당장 써먹는 시리즈
강정수 지음 / 이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최근까지도 틱톡이 무얼 하는 것인지, 이게 앱인지 혹은 다른 무엇가인지도 알지 못했다. 인스타그램조차 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이것이 관심 밖이었기에 때문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연예인들이 만든 짧은 영상을 보게 되었고, 그제서야 ‘5초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이뤄지는, 그것도 유머가 주를 이룸으로써 사람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는 어플임을 알게 되었다.

 

짧은 순간을 촬영하여 굉장한 임팩트를 선사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로운 어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래서 궁금증이 생겼으나, 이걸 어딘가에서 따로 배워본다거나 하는 동기부여는 크게 생기지 않은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틱톡을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등 새로운 SNS가 등장하고 난 후, 사람들이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정점에는 항상 마케팅이 있는 듯하다.)

 

책은 크게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왜 틱톡인가?’에서는 틱톡이 운영되는 방식과 특징, 그리고 브랜드마케터가 알아야 할 주요사항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두 번째 챕터인 브랜드의 틱톡 운영 전략에서는 마치 최근 기업들의 홍보채널로 블로그가 대중화가 된 것처럼 브랜딩 도구로서 틱톡을 활용하는 방식에 대해 적고 있다. 그리고 세 번째 틱톡 브랜드 전략 실행 기획서 작성하기에서는 틱톡을 활용한 브랜드 전략의

이어 마지막 챕터에서는 틱톡이 여러 소셜 미디어에 미친 영향력에 대해 설명해보인다.

 

이처럼 이 책은 틱톡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있어서, 틱톡에 대해 공부해보려는 이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교재가 될 수 있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