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닝 - 매일 아침 내 삶을 리부팅하는 시간
여주엽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인간이 잠을 얼마나 자야 적당한지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하루에 3시간만 자면서 공부해서 1년만에 사법고시를 통과했다는 분도 계시고, 하루에 4시간씩만 자면서 현대건설 사장을 최연소로 하셨던....분도 계시죠.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면 내 시간이 많이 생긴다는 장점 외에 하루를 서서히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CEO들도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분들이 많죠.

과연 이번 책 슈퍼모닝에서는 어떤 장점을 많이 다루었을까요?

첫인상

아침부터 '준비'를 한다면 하루를 끌려가지 않고 살 수 있으니 어떻게 나답게 살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주요내용



SWORD로 대표되는 다섯가지 루틴이 간략하게 소개 됩니다. 이러한 루틴을 따르게 된다면 5년 내지 10년후에는 다른 삶이 가능하다고 주장하시네요.



육아나 직장 생활에 지친 마음을 제대로 다스릴 수 있는게 온전히 아침시간 뿐이라는건 저도 깊게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회식이든 뭘하고 집에 오면 9시 10시 인데, 슈퍼모닝을 시작하기 위한 4시 반에 일어나기 위해서는... 굉장한 의지가 필요하겠죠?







한시간 정도의 루틴이 설명 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어느정도 템플릿으로 두고 따라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제가 기대했던 내용과 달라서 조금은 빠르게 넘기면서 읽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의 사례를 소개한다든지, 슈퍼모닝을 하면서 위기의 순간에는 어떻게 극복을 했는지 등등 수행기를 더 기대했었는데, 그래서 하루에 수면시간은 얼마나 되시는건가요? (아마 저자는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했을수도 있겠죠?)

아무튼 슈퍼모닝, 몇 년째 생각만 하고 있는데 언젠가 저도 수행해보고 느낀 감정이나 생각들을 모아서 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