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이규환(투트랙)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를 거치면서 온라인 e-커머스 시장이 더욱 확대 되었습니다. 강제된 비대면과 유통 인프라 확대로 인한 편의성 때문일까요? 21년까지만 비교하더라도 두배 이상 성장하였네요.

해외 직구나 구매대행은 조만간 서평단 활동 및 유튜브 활동이 어느정도 자리잡게 된다면 반드시 파이프라인으로 하나 추가하고 싶은 분야 중에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품들이 정말 저렴하게 진열되어있거든요.

온꿈사는 저도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곳입니다. 중국에서 제조한 상품을 사입의 형태든 구매대행의 형태든 한국으로 수입해 오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알리바바는 이제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타오바오나 다른 저렴한 플랫폼들은 아직까지 해외배송이 발달되어있진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투트랙 이규환 대표님은 해외배송, 국내 플랫폼 자동등록 프로그램, 유튜브 활동을 하고 계신 사업가입니다. 과연 이 많은 활동을 하시면서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어떻게 살아가고 계실지 궁금했고, 서평단에 선정되어 책을 받아 보았습니다.

책의 첫인상




16년만에 성장하셨다곤 하지만, 지금도 계속 성장중인 분 같아요. 아무래도 이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비록 레드오션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레드오션은 다르게 생각하면 떡고물이라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미리 선점해놓은 노하우 라든지 플랫폼을 다루는 방법 등을 활용해서 사업을 수행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책에서는 노하우에 대한 소개라든지, 본인의 사업에 대한 소개는 크게 없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책의 주요 내용

이 책은 주로 에세이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한 이유부터 어떻게 사업을 키워왔는지, 왜 돈을 버는지부터 어떻게 인간관계를 형성해야하는지 등등 마인드셋에 관련된 내용을 편하게 말씀하시고 있어요



회사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내가 다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고 + 다른 사람의 노하우나 지식을 어떻게 융합해야 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다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는거죠.

다만 원활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면서 적시에 상부상조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의 저도 유일하게 지키고 있는 원칙 중에 하나인데요. (물론 대기업에 다니고 있으니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도 간과할 순 없겠지만) 주말이나 휴일, 휴가는 무조건 아이들, 가족과 보낸다는 원칙입니다. 돈을 버는 이유도 그게 제일 크구요.



실제 온꿈사 카페에 가보면 개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 위한 컨설팅 강의가 많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한 부업으로, 누군가는 전업을 위한 발판으로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구매대행을 택한다는게 경쟁이 치열할거라는 선입견도 있지만, 먹을 파이도 크다는 장점도 되겠죠.



다른 부업 강의에서도 제일 많이 나오는 말이지만, 무엇이든지 꾸준하게 시간을 써서 한다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개월의 징크스를 깨기 위해서 계속 노력중인데요. 다방면에 관심도 많고 열정도 과할정도로 많지만 돌이켜봤을 때 1개월을 넘게 꾸준하게 진행한 적이 손에 꼽을 정도라서..

1~2년 정도 꾸준히 하게 된다면 어느정도 전문가로 인정할 수 있다는 말이 와닿았어요. (물론 생각하는 규모가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요)



뭐든지 사람이 제일 중요한 법입니다. 직장생활도 마찬가지고 사업을 하는 경영자 입장에서도 아무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더라도 결국 수행하는 것은 사람이기에, 네트워크 형성 뿐만 아니라 동료들을 아우르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라 생각이 드네요.

총평

Slow and Steady 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졌던 때가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를 겪으면서 많은 생활의 변화가 있을 때, 지금처럼 AI가 발전해서 1인 기업으로 소규모 창업이 가능할 때, 이럴 때야 말로 사업가의 마인드를 가지고 시장에 참여해볼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저만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찾아보기 위해 저도 노력중입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지만, 하루하루 쌓이는 서평들을 보면서 스스로 만족하는 것을 넘어 인플루언서까지 욕심내보는건 어떨까 스스로 자문하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8-19 11: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꼼꼼한 리뷰글이 돋보입니다.

솔이율이준이아빠 2023-08-21 21:38   좋아요 0 | URL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책들 리뷰도 많이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