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A4 아트 포스터 컬렉션 (32장)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MARVEL 지음 / 아르누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시리즈는 멀티버스를 정말 많은 종류의 스파이더맨이 나옵니다. 공룡이나 고양이 기계로 된 스파이더맨도 등장을 하죠 (맨이라는게 남성을 나타내는 단어지만, 여성 스파이더우먼도 많이 나옵니다)

아트 포스터가 20장인데, 어떤 스파이더맨의 포스터를 담았는지 궁금증을 안은채로 한 번 개봉해봤습니다.



주인공인 마일스 모랄레스가 빠질 순 없겠죠? 이번 작품을 보면서 계속 대단하다고 느끼는 것은 마블 코믹스 특유의 (한국이나 일본 만화와는 다른) 질감을 잘 살려낸 점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독성이 떨어질 법도 한데, 역동감 있는 글씨와 화려한 색감으로 잘 살려냈어요. 그 부분이 아트북 포스터에도 잘 살아있구요.

총 20장의 아트북 포스터 중 티저와 같이 스파이더맨들이 다수로 나와있는 사진은 한장 뿐입니다.

나머지는 다 스파이더맨 개인이 주인공이에요.



이번 작품의 진짜 주인공인 그웬 스테이시의 모습도 보입니다. 경찰인 아버지와의 갈등은 마일스와 동일하게 설정되어있지만, 이번 작품 내에서 아버지와의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해지네요.

그나저나 스파이더맨도 평범한 스니커즈 신발을 신는다는 점도 참신합니다.



아이들이 이번 작품을 정말 재밌게 봤는지, 아트북 포스터를 받자마자 붙박이 장에 모두 붙였습니다. 이럴 때 보면 정말 에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요.

스파이더맨 인디아 (인도 출신의 스파이더맨)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파이더 펑크가 눈에 제일 띄네요. 인도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이번 작품에서 비중있는 조연이고, 스파이더 펑크는 특유의 시니컬한 모습과 반 정부 운동을 이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면을 벗으면 지미핸드릭스가 연상됩니다)

이번 작품의 메인 빌런인 (어찌보면 불쌍한) 스팟의 모습도 보입니다.

한장씩 알고 보면 정말 많은 내용을 함축하고 있는 "마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A4 아트 포스터 컬렉션"으로 영화 내용을 좀 더 음미할 수 있으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