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차트 볼 때 나는 따박따박 배당 월급 받는다 - 소득의 파이프라인 늘리는 배당투자 A부터 Z까지
차창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p 배당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는, 시작해볼까 고려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그들에게 꼭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다. 주식투자가 일확천금을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닌, 장기적으로 반려주식을 키우는 것처럼 생애주기에 맞춰 함께 가는 개념으로 받아들여지길 바란다.

들어가는 글의 이 대목이 마음에 들었다. 반려주식.

팬데믹 발발 이후 4년동안 상승과 하락의 롤러코스터를 겪은 주식이다. 누군가는 큰 돈을 벌었다면 누군가는 또 큰 돈을 내보내야했을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런 주식식장의 피로도가 쌓일대로 쌓여서 배당주, ETF쪽으로 눈이 돌려지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전에 읽은 책이 ETF를 위한 초보자 바이블 같은 거라면 이 책은 배당주 개별, 월배당 ETF 개별 설명을 많이 해주어서 솔직히 골라먹으면 되는구나 싶은 책이다.

처음 기대보다 되게 알짜배기 책이라 당분간은 바이블처럼 두고봐도 될듯하다.
늘 그렇듯 주식시장은 변화가 빠르니까 저자가 가르쳐준 팁들대로 뉴스나 세상돌아가는 것들을 접하면서 다시 각색하기도 해야겠지만 말이다.

배당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는, 시작해볼까 고려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그들에게 꼭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다. 주식투자가 일확천금을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닌, 장기적으로 반려주식을 키우는 것처럼 생애주기에 맞춰 함께 가는 개념으로 받아들여지길 바란다. - P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