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랑찰랑 사랑 하나 파란 이야기 16
황선미 지음, 김정은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창 사랑에 고민 많은 초6 아이는 "누구누구랑 사귄대~",

"누구가 누구에게 고백했대~" 하며 살짝 얼굴이 붉어지기도 합니다

자신도 좋아하는 남자아이가 있는데 절대로 고백은 하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ㅎㅎ

황선미 작가님의 <찰랑찰랑 사랑 하나>는 제목부터 아이의 눈길을 끌게 합니다

왠지 모를 말랑말랑한 이야기가 담겨있을 것 같다며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황선미 작가님의 책은 저희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작가님의 책을 일부러라도 찾아서 읽는 아이에요

이번 책도 아이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을 거라 생각하며 책 소개 시작해 볼게요~











주인공 봄인이는 삼촌과 함께 살아요

원래는 할머니도 함께 살았는데 기억력이 점점 나빠져서 전문가가 돌보는 요양원에 갔습니다

9월 15일은 봄인이에게 특별한 날이에요

바로 봄인이의 생일이거든요

봄인이는 작년 생일 때 입었던 노란 원피스를 입고 번개 파티 장소로 갔습니다

친구들이 있는 키즈 카페에 도착한 봄인이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인공이 자신이 아니라는 걸 알게된거죠











봄인이는 할머니가 계시는 요양원으로 무작정 가게 됩니다

그런데 그곳에는 무슨 촬영을 하나봐요?

봄인이는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봄인이는 할머니와 함께 먹을 케이크를 샀는데요

글쎄 머리카락은 뒤엉키고 꼬질꼬질한 옷에 얼굴에는 긁힌 자국까지 있는 애가

케이크를 먹고 있는게 아니겠어요?

안그래도 삐죽삐죽한 마음이 가득했던 봄인인데.. 왜 하필 케이크까지...

책을 읽던 아이는 케이크 먹는 남자 아이가 왠지 봄인이와 가까워지지 않을까.. 라고 했습니다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듯 봄인이의 마음에도 살랑살랑 사랑바람이 불것 같대요^^












할머니가 그랬어. 나쁜 생각은 행운을 갉아먹는다고.

궁지에 몰려도 최선을 생각하라고. 궁지가 뭐냐고? 글쎄.

아마도 나쁜 일 중에 최악이 아닐까.

아무튼, 애들이 내 얘기를 하지 않는 건 내가 궁지에 몰리지 않았다는 거야.

그러니 윤봄인답게 당당해도 돼. 혹시라도 누가 그 얘기 꺼내면 "그게 뭐?" 해야지.(p50)











책에는 봄인이의 아랫집에 사는 친한 남자 사람 친구 영모가 있습니다

영모와 봄인이의 관계가 궁금하시죠?

책에 그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는 영모를 순수한 아이같다고 했습니다 ㅎㅎ










이 책은 사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말랑말랑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성장통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주인공 봄인이가 성장하며 겪게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첫사랑, 사춘기, 성장통...

초고학년 아이들에게는 아마도 이 책이 의미있는 책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봄인이를 응원해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글과 그림을 함께 호흡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책의 재미를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요양원에 계시는 할머니가 아프신가봐요..

할머니는 괜찮으시겠죠?

아참! 아까 케이크를 먹던 남자 아이 기억하시나요?

그 남자 아이와 봄인이 그리고 영모까지.. 세 아이들이 보여주는 설레는 첫사랑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아이는 간질간질 말랑말랑한 느낌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ㅎㅎ

책을 읽고 아이의 첫사랑, 저의 첫사랑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도 했습니다

아이의 눈빛이 초롱초롱 했답니다^^











첫사랑은 마법처럼 다가옵니다

누구에게나 마법같은 순간이 있었고, 또 있을거예요

설레는 그 첫 순간을 이 책에서는 섬세하게 담아냈습니다

아이도 저도 정말 재미있게 읽었고, 아이는 읽는내내 얼굴에서 미소가 가시지 않더라구요

<찰랑찰랑 사랑 하나>는 초고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