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우화로 배우는 속담과 사자성어 진짜진짜 공부돼요 9
김숙분 엮음, 유남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인 아이는 속담과 사자성어를 좋아합니다. 시간날때마다 속담 책을 펼쳐놓고 읽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뭐야뭐야 하며 읽기 시작하더라구요

이솝 우화 속에는 갖가지 지혜와 교훈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에는 이솝 우화를 더욱 깊이 읽기 위해

이야기의 주제를 분류하고 속담과 사자성어로 한번 더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초저학년 아이들부터 초고학년 아이들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솝 우화로 배우는 속담과 사자성어>

책 속으로 들어가볼게요~












그림과 이야기로 속담과 사성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속담과 사자성어는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속담과 사자성어를 읽으며 아이는 "이거 어디선가 들어봤는데.."라고

하더라구요. 어디에서 들었지만 정확하게 무슨뜻인지 몰랐다고 책을 열심히 읽더라구요

"아아. 이런 뜻이구나."하고 아이는 속담과 사자성어를 알게되서 좋았다고 합니다













* 남보다 조금 낫다 싶으면 대부분 오만해져요. 뛰어난 능력을 갖추었다 해도 오만하면

남에게 상처를 주기 때문에 아무도 따르지 않아요. 겸손하게 상대방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 큰일도 해내고

세상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어요. 평소에 오만하면 결국 외톨이가 되고 말아요.

'이야기 속에서 찾아보는 속담과 사자성어'

속담 : 헤엄 잘 치는 자가 물에 빠진다.

사자성어 : 욕존선겸 - 남에게 존경을 받고자 하면 먼저 겸손해야 한다는 뜻이에요.

속담과 사자성어는 국어실력에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 아세요?

속담과 사자성어는 아이들에게 어려운데 이 책에서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하기 위해 속담과 사자성어 속에 담긴 배경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사슴의 뿔과 다리라는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사슴은 자신이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뿔 때문에 목숨을 잃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잘난 것에 자만심을 가지면 오히려 그것 때문에 해를 입을 수 있다고 해요

만일 공부를 잘한다고 해도 자만심을 가지면 안 돼요. 대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감사는 늘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 돌아와요.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은 겸손하기 때문에

일을 그르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속담 : 빈 수레가 요란하다

사자성어 : 일일삼성

아이는 이야기 중에 '두 남자와 손도끼' 이야기를 가장 인상깊게 읽었다고 합니다

배려라는 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해요

배려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이들이 이 이야기를 꼭 읽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아이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라는 속담을 알고 있어서 배려를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꼭 속담을 알려주고 싶다고 하네요














이 책은 속담과 사자성어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야기를 읽고 부모님과 속담과 사자성어를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는 새로운 속담과 사자성어를 많이 알게되서 좋다고 합니다

일기 쓸 때도 사용하고, 학교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싶다고 하네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알찬 부록이 있습니다

속담과 사자성어를 다시 한번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부록 1'에는 사자성어를 써보고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부록 2'에는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는 속담 101,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는 사자성어 101이 있습니다

너무너무 알찬 부록이죠? 저는 아이들과 주말에 함께 써보기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이 책은 여러 번 반복해서 읽으면 아이에게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속담과 사자성어를 공부하듯 외우지 않고 이솝 우화를 통해 알아갈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책 같아요

초저학년부터 초고학년 아이들까지 추천하는 <이솝 우화로 배우는 속담과 사자성어>

부록까지 알찬 책이라 초등 아이들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문비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5-22 1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른도 배울 내용이 많아 보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