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지음 / 토네이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개월 전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이하영님을 만났습니다

멋진 집 소개와 과거 이야기를 굉장히 인상 깊게 봤었는데, 책으로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어요

유튜브에서 한 번 봤다고 왠지 반갑더라구요? ㅎㅎ

책에는 스스로 가난을 이기고, 최상위 부자가 되면서

깨달은 미래에 가장 빠르게 도달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뻔한 스토리가 아니라서 진지하게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고,

내 삶을 어떤 방향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지음










* 삶을 바꾸려면 3가지를 기억하라.

첫째, 현실 회로가 바뀌어야 한다.

둘째, 삶의 기본기를 쌓아야 한다.

셋째, 즐겁게 살자.

우리 인생이 습관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아는 것,

그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그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뀐다.

돈 드는 것도 아니니 한번 시도해 보자.











책 소개를 하기 전 이하영님은 유튜브 TV러셀에 인터뷰를 하고 나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독한 가난을 이기고 대한민국 상위 1% 부를 이룬 의사이자,

인생 멘토로 꿈과 성공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중에서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라는 말이 귀에 맴돌았고,

큰 울림을 주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자신을 만든 건 '스무 살의 나'가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말할 수 있지 않을까..

그때 유튜브를 보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맞는 것 같더라구요!!

지난날을 원망하고 후회하는 게 아닌 존중한다는 점이 특별하게 와닿았습니다





* 현실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힘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말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은 말과 행동을 이끕니다 어떤 생각이 만들어지면 그 생각에 반응하여 말을 하고,

말에 어울리는 행동을 합니다

생각은 나도 모르게 나의 현실을 만들고 있습니다

씨앗은 자라 현실이 됩니다

관념인 씨앗과 현실인 열매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힘은 바로 '무의식'의 씨앗에 있습니다

부의 마음이 심어져 있으면 부자 세상으로,

가난한 씨앗이 담겨 있으면 가난하게 사는 것입니다







아직도 과거에 발목 잡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나요?

사실 저는 이 책을 읽기 전에도 과거의 생각을 계속해서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라는 노랫말이 문득 생각납니다

흘려보내기로 했어요 그리고 미래를 기억하는 힘을 가져보려구요!!

미래는 무엇일까요? 미래는 상상을 통해 인식하는 마음속 이미지입니다

상상이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는 미래의 이미지를 펼쳐냅니다


어떤 일상을 살고 있는가?

내가 원하는 미래를 위해 일상에 어떤 변화를 주고 있는가?

사소한 말투, 일상적 행동 하나가 미래를 이끌고 있다

그 말과 행위가 습관이 되고 관성을 지닐 때, 그 관념이 이끄는 삶을 살게 된다

그래서 '앎'이 아닌 '삶'인 것이다

나의 앎이 습관이 되고, 그 습관이 모여 삶이 된다 (p48)










저는 아이들에게 실패를 많이 해봐야 한다고 늘 말해주고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속상해할 게 아니라 오히려 기뻐하길 바란다고 늘 이야기합니다

이 책에서 말합니다

당연한 실패의 경험은 생을 변화시키는 도전이다

당연한 실패가 많아질수록, 당연한 성공이 많아지는 것이다

앞서 말했듯 실패가 당연할 때, 성공도 당연하기 때문이다

실패가 많아지면 성공도 많아진다

당연한 실패, 그 실패를 많이 경험해 보자

당연한 실패 속에서 성장하다 보면,

어느새 삶이 성공 궤도에 안착해 있을 것이다 (p54)








저는 인생이 영화라는 저자의 말에 인생을 다르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어느 순간에 삶이 무엇인가 고민이 많았었는데,

저자의 인생이 영화라는 말에 퍼뜩 정신이 들더라구요

좋은 의미로 어떻게 이런 표현이 가능하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한 편의 영화일 뿐이다

우리는 영화를 보듯 인생을 즐기면 그만이다

주인공인 영화가 아니라, 관객으로 보는 영화가 나의 인생이다

이 진리를 깨달은 순간, 사는 게 즐겁고 자유로워질 것이다








이 책에는 젊은 날의 가난과 뜨거운 노력을 진정한 부와 성공으로 바꾸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밑줄을 그으며 읽기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의미가 없더라구요 ㅎㅎ

온통 밑줄을 그어 밑줄 잔치를 하는 듯했습니다 ㅎㅎ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공감되고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배울 점이 정말 많더라구요!!








* 부자로 성장하는 근본 원리 3가지

첫째, 기록하라.

둘째, 명상하라.

셋째, 움직여라.

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이라는 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결과만 바라보고 애쓰며 살지 마라

오늘 하루 즐겁고 쉽게 살면 그뿐이다

그 과정에서 성장하고 나를 둘러싼 세상이 변하게 된다

많은 이들이 행동하지 못하고 변하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다

너무 잘하려 하기 때문이다

너무 잘하려 하지 마라. 그냥 하면 된다.

인생도 그렇다

'잘'하려고 하지 말고, '즐'기려고 해라(p121)









아침 루틴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방법을 책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꼭 실천해 보세요!!









우리가 돈을 버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자신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을 꼭 알아야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시간을 잘 쓰도록 합시다

시간에 대한 자기결정권이 늘어갈수록 행복해집니다

그것이 행복한 부자의 모습입니다 우리도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돈은 시간이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문장을 소개합니다


없는 것만 바라보면 없는 자가 되어버려 있는 것도 사라진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 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열심히만 한다고 다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열심히 대신 다른 방식의 삶을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후회 없는 인생을 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원하는 미래에 가장 빨리 도달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세요!






- 토네이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