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구미호 2 - 쌍둥이들에게 닥친 위험 박현숙의 케이 판타지 시리즈
박현숙 지음, 김숙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현숙 작가님의 책은 아이가 먼저 알아봅니다 ㅎㅎ

빨간 구미호 1권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고, 2권은 언제 나오는지 아이가 계속 물었거든요

빨간 구미호 2권이 오자마자 아이는 "내가 정말 기다렸다!"하며 재미있게 읽기 시작했습니다

박현숙 작가님은 정말 구미호를 봤는지 계속해서 아이는 궁금증을 가졌어요

구미호를 직접 보게된다면 어떤 느낌일까? 상상하기도 했습니다

박현숙 작가님의 케이 판타지 두번째 이야기!

쌍둥이들에게 어떤 위험이 닥쳤을까요?












오연동은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갔다오다 배가 아팠습니다

산기슭에 차를 멈추고 내리게 되었지요

아이는 "아.. 내리면 안될텐데"하더라구요 ㅋㅋㅋ 내리면 분명 구미호가 있을꺼라며!

박현숙 작가님은 구미호가 연동이 앞에 나타나게 할꺼라며! 혼자 중얼중얼 하더라구요 ㅋㅋ

산속 깊숙한 곳으로 들어간 오연동!

연동이 눈앞에 얼굴이 하얀 구미호가 등장합니다 아이는 "내말이 맞았어" 했어요 ㅋㅋㅋ

"누, 누, 누, 누구세요? 호, 호, 혹시 구, 구미호인가요?"











다소곳하게 구미호와 마주보게 된 연동이는 "제가 뭘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고 구미호에게 말해요

구미호는 어떤 아이가 자신의 구슬을 가지고 있다고,

그 구슬을 꼭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아이의 사진을 연동이에게 보여줍니다

아는 아이냐고 묻는데 연동이는 자꾸 딴말을 합니다

그때 엄마 목소리가 들려요 "오연동! 똥 다 눴으면 빨리 와. 대체 똥 누러 가서 뭐하고 있는 거야?"

며칠이 지나고 연동이는 처음 보는 간판을 발견합니다

'빨간 떡볶이 집'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박현숙 작가님의 글에 대해 입이 닳도록 칭찬했습니다

작가님의 글은 "맛있어!"라는 아이의 표현이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

"맛있다는 건 계속 먹고싶다는 건데 작가님은 책을 계속 보고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라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게임이나 유튜브에 빠진 아이들이 많잖아요?

그런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책이 바로 박현숙 작가님의 <빨간 구미호 2>라고 아이가 꼭 써달라고 했습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 아이들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에요!

그나저나 빗자루같은 머리를 한 눈이 뾰족한 분은 누구? 네. 바로 구미호 달이입니다

구미호 달이가 연우, 연동이의 학교에 선생님으로 왔습니다

구슬을 삼켜버린 아이를 찾겠다고 학교까지 왔나봐요!

"요즘 들어서 평소와 말이나 행동이 달라진 아이가 있으면 나에게 곧바로 알려 주길 바란다.

내가 아이들을 잘 보살펴야 하니까."










구슬을 삼킨 아이가 과연 누구인지 아이는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혹시 이 아이? 아님 이 아이?"하며 의심하기 바쁘더라구요 ㅎㅎ

저도 궁금했어요! 누가 과연 구슬을 삼킨 아이인지...









어느날 체온계가 없어진 일이 일어납니다

연동이네 반 아이들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기도 했어요

체온계 사건은 솔직히 연동이가 억울할 것 같기도 하고, 범인 같기도 하다고 아이가 말하더라구요

연동이가 범인이 아니였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연동이는 저희 아이가 지켜주고 싶대요 ㅎㅎㅎ










"구슬을 삼킨 아이가 그걸 먹으면 큰일이거든.

구슬을 삼킨 아이가 그걸 먹으면 끓던 피가 잠잠해져. 변했던 모습이 제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그럼 구슬을 삼킨 아이를 찾기 어려워져. 만약 연우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면 헷갈리게 될 거야.

처음부터 구슬을 삼키지 않았던 건지, 구슬을 삼켰는데 그걸 먹어서 잠잠해진 건지 알 수가 없잖아.

증거를 절대 찾을 수 없어."








구슬을 삼킨 아이의 정체는 페이지를 넘길수록 미궁으로 빠집니다

도대체 누구일까? 계속해서 생각을 이끌어내요

연동이와 달이는 무사히 구슬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마지막에 대반전이 숨겨져 있어요! 아이는 마지막 반전에서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














책의 재미 뿐만 아니라 박현숙 작가님은 다른 사람을 함부로 판단하거나 의심하지 않는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을 의심하면서 진짜 진실과는 마주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연동이를 통해 알 수 있어요

과연 나였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아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북멘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