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전여울 지음, sujan 그림 / 키다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는 상상하기를 좋아합니다. 주말만 되면 상상으로 만든 장난감에 뿌듯해하기도 하고,

상상으로 글짓기를 하며 내가 쓴 글 속으로 들어가서 마음껏 여행해보고 싶어 하기도 하지요

간혹 아이가 쓴 글을 볼때면 놀랍기도 하고 아이의 상상력은 어디까지 뻣어나갈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 책을 마주했을 때 엄청 놀랐어요! 아이가 작가님이 대단하다며

'어떻게 이런 상상을 할 수 있지?' 두 눈 크게뜨고 책을 읽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책은 만약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읽으면 더 재미있습니다

인간의 위치를 질문하는 새로운 SF 동화! 책 속으로 들어가볼게요~
















요즘 반려동물 많이 키우잖아요. 저희 아이들도 강아지 키우자고 난리인데 저는 자신이 없어서 안된다고 했어요

작은 강아지보면 저도 키우고 싶지만 해야 할 일이 많으니 쉽게 키울수가 없겠더라구요

아이들도 매일 산책나가고 목욕시키고, 배변관리까지 해야 할 생각을 하니 안되겠다며 ㅎㅎ

첫 번째 이야기는 고양이가 주인이 되고 인간이 반려동물이 된 기묘한 상황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아이는 인간이 반려동물이 된 걸 상상해 봤는데 조금은 무섭대요:)

책에는 참치가 인간, 안지가 고양이로 나옵니다

어느날 참치가 안지에게 물어요. "안지야. 만약 우리의 위치가 바뀌어도 지금 같이 날 좋아해 줄 수 있니?"

안지는 궁금했어요. 왜 참치가 저런말을 하는지..

미묘 행성 고양이들과 그들이 키우는 인간들이 함께 탄 우주선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담은 이야기.

자신들을 짐으로 취급하는 고양이들에 대한 인간들의 불만이 끝내 폭발하게 됩니다

















어느날 낯선 생명체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그 생명체는 인간인지 아님 고양이인지

아니면 또 다른 무언가인지.. 책장을 넘기며 낯선 생명체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지게 됩니다

고양이와 인간들이 평화를 찾을 수 있을지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는 책의 내용이 지금까지 읽은 이야기와는 전혀 다른 결의 책이라며 놀라워했어요

함께 우주선을 탄 느낌이 들었다는 아이는 인간과 동물의 위치가 바뀐다고 상상하니 조금은 끔찍하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만약에 위치가 바뀐다면.. 고양이가 자신을 위협하지 않게 애교를 많이 떨어야겠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두번째 이야기는 큰 사고와 함께 연락이 끊긴 친구가 어느날 다른사람이 되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어딘가 달라진 친구 어니. 어니의 달라진 모습에 혼란스러워 하기도 하고

'진짜 어니'를 찾기위해 노력하기도 합니다

"겉모습만 같다고 해서 똑같은 사람인 건 아니잖아. 넌 어니의 행동과 말투, 습관 따위를

흉내 낼 뿐, 어니의 마음까지 따라 하지는 못했어."

아이는 진짜 어니가 어디 있을지 책장을 넘기며 궁금해 했어요

진짜 어니를 만났으면 좋겠다는 말도 빼놓지 않더라구요
















책에는 총 세 가지의 우주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주에 대한 상상력과 흥미를 자극하는 이야기라 초등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책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이야기 뿐만 아니라 세련된 느낌의 그림이 이야기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책을 읽다가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사라지게 되는 직업과 새롭게 생겨날 수 있는 직업에 관한 이야기를

아이와 나눌 수 있었어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직업을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찾아봐야 겠다고 하더라구요

이 책을 읽고 아이는 여러가지 생각에 잠기기도 했습니다














책과 함께 온 '독후활동 노트'입니다.

책 속 이야기를 읽고 왜라는 질문으로 독후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총 6가지의 질문과 생각을 나누는 코너, 더 알아보기를 통해 생각을 더욱 넓힐 수 있어요









다른 우주에서도 인간은 주인이 될 수 있을지, 인공 지능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을지,

멸종 위기에 처한 인간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지.. 책을 통해 답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인공 지능 로봇과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우리집에 인공 지능 로봇이 온다면 하나하나 가르쳐주며 함께 하고 싶대요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책은 흥미와 과학의 상상력을 풀어낸 SF 동화입니다

인간이 이 세상의 주인이 아니라면, 인간이 아닌 다른 무언가와 함께 하는 세상은 어떨지.. 라는 상상으로

이 책을 읽으면 생소했던 이야기가 조금은 가깝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키다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