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에 입학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내년이면 2학년이네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아요

2학년 준비 미리 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매일 꾸준히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아이와 함께 예습하고 있습니다

 

초등 베스트셀러인 우등생 해법수학은 1학년때부터 쭉 해오고 있는데

집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곧 2학년이 될 아이에게 응원과 함께 열심히 공부해보자고 했어요!


 

 

 

 

 

 

 

 

 

 

 

교재를 펼치자 눈에 들어왔던 8주/12주 스케줄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스케줄표라 엄마와 함께 공부하기 좋은 것 같아요


 

 

 

 

 

 

 

 

 

 

 

 

수학하면 정말 머리가 아프잖아요

저도 어렸을땐 수학을 참 싫어했었어요 ㅎㅎ

지루하기만하고 어렵고 도무지 수학을 좋아할래야 좋아할 수 없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참 행복할 것 같아요~


우등생 해법수학 교재는

만화와 콘텐츠 등을 통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수학에 대해 관심을 유발하고 있어요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문제집 같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2학년 교재에는

다양한 교구재 학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붙임딱지가 있어 아이가 더 많은 흥미를 보이더라구요~

 

 

 

 

 

 

 

 

 

 

 

2학년에는 세 자리 수부터 분류하기, 곱셈까지 배우게 되네요

예습을 철저히 한다면 2학년에도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겠죠?


 

 

 

 

 

 

 

 

 

 

 

 

 

 

 

재미있는 웹툰을 읽고 천천히 문제를 풀어보기 시작합니다

예습의 개념이라 너무 무리하지 않게 천천히 읽고 문제를 풀어보게 했어요


 

 

 

 

 

 

 

 

 

 

 

 

 

 

 

 

 

우등생 해법수학의 좋은점은 QR코드를 활용해

동영상으로 개념을 더 확실하게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념을 정확하게 알아야 할때는 동영상으로 두세번정도 보고

문제를 푸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수학익힘책에 나오는 다양한 교과 역량문제도 풀어봤습니다

아직은 우수수 비가 오지만 ㅎㅎ 다양한 문제를 풀다보면 실력이 향상 되겠죠?

 

 

 

 

 

 

 

 

 

 

 

 

 

 

 

 

 

다음날에도 QR코드를 활용해 동영상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익혔습니다

우등생 해법수학은 지루할 틈이 없어요^^

깔끔하게 정리된 문제들이 지루할 틈을 안주더라구요~


 

 

 

 

 

 

 

 

 

 

 

 

 

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문제는 어느정도 답을 적어냈지만

역량 키우기 문제는 딸아이가 어려워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어려워하는 문제를 숫자만 바꾸어 공책에 문제를 적고

아이에게 풀어보게 했어요~ 두번정도 반복했더니 개념을 알아가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에게 맞는 방법으로 천천히 공부해나가면 될 것 같아요



 

 

 

 

 

 

 

 

 

 

 

 

 

 

 

 

교재에는 잘 틀리는 문제, 서술형 문제, 단원평가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각종 평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 문제를 접하다보면 아이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더 많이 생길것 같아요



 

 

 

 

 

 

 

 

 

 

 

 

 

 

 

 

 

문제풀이만큼 중요한 문제풀이집!

우등생 해법수학은 문제풀이집이 꼼꼼하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저는 아이가 문제를 다 푼다음 스스로 채점을 하게 합니다

틀린문제를 정확하게 알도록 채점을 스스로 하게 해요

아이도 채점하는 시간을 즐거워하더라구요 ㅎㅎ



무엇이든지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는 교과서를 열심히 공부하고, 집에서는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예습/복습을 해준다면 수학실력은 쑥쑥 올라갈 것 같아요

학부모 기획단 참여로 학부모와 아이의 입장을 잘 반영한 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을 찾는다면 저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을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