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1권 : 기초편 - 초등학생 99%가 틀리는 한글 맞춤법 완전 정복 프로젝트 기적의 맞춤법 1
엄은경.권민희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 2학기때 받아쓰기시험을 보기 시작한 딸.

처음에는 맞춤법을 잘 몰라 힘들어 했었어요

책을 많이 읽어도 맞춤법은 계속해서 틀리더라구요

그러다가 길벗스쿨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책을 접하고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순간! 맞춤법을 틀리지 않는 딸을 보게 되었습니다^^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 1권 기초편에는 소리나는 대로 쓰는 습관 바로잡기,

한글 자모음 띄어쓰기, 문장부호 활용까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 나는 말>

ㄲ, ㅆ 받침을 살려 써요!


책에는 하루 4쪽씩 맞춤법을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림으로 제시된 생활 속 맞춤법 오류 사례를 보고, 낱말의 소리와 모양의 관계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기초가 탄탄 페이지에는 낱말의 소리와 모양을 비교하고, 맞춤법에 맞게 따라 써봅니다


책에는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 사례를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일기, 편지, 받아쓰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글이 있어 아이가 더 집중해서

글을 읽고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푼다음 딸이 직접 답을 보고 채점을 해봤어요

틀린부분은 왜 틀린건지 한번 더 살펴보게 했습니다^^

맞춤법 다음으로 힘들어하는 띄어쓰기!

사실 저도 띄어쓰기가 안될때가 많아요 ㅎㅎ

아이랑 같이 공부하며 저도 배웠습니다 하하 ㅎㅎ


띄워쓰기 Tip은 아이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낱말 뒤에 '-입니다' 또는 '-이다'가 올 때는 반드시 앞말과 붙여 써야 해요!


 

 

 

 

 

 

 

 

 

 

 

 

 

 

종합평가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총정리하면서 맞춤법 실력을 점검해요

딸이 문제를 풀고 직접 채점을 해봤는데 오. 다 맞췄네요^^

중간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긴 했지만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답을 적더니 다 맞췄어요!

칭찬 듬뿍! 칭찬받은 딸은 입고리가 씨익 올라갑니다 ㅎㅎ

 

 

 

 

 

 

 

 

 

 

 

 

 

열심히 공부했으니 쉬는 시간도 있어야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낱말의 형태를 바꾸는 활동을 해봅니다

책꽂이를 책꽃이로 써서 틀리긴 했지만 놀이를 통해 낱말을 정확하게 알수있게 된 딸^^



1,2학년때는 잘 모르니까 봐줄수도 있지만

3학년 부터는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정확하게 하는게 중요해요

기초부터 배워나간다면 아이들 맞춤법도 완정정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비 초등학생, 초등학교1학년 아이들에게 길벗스쿨 기적의 맞춤법 띄어쓰기는

정말 중요한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