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를 아파트가 좋다 - 가장 먼저 불황을 탈출할 부동산 1등석에 타라
이소라(나땅)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땅님의 아파트 부동산 책 나는 오를 아파트가 좋다 읽었어요. 아파트 가격이 오른다면 불황이 끝나가는 신호라고 볼 수도 있을 텐데요. 가격 상승하는 아파트 추자를 위해 도움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 책자를 제공하고 있어요. 나땅님의 족보를 잘라서 책을 다 보고 나서 족보 노트처럼 가지고 다닐 수 있어요.


불타는 배에 있다면 불확실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뛰어내려서 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파트 부동산 공부뿐만 아니라 지금 있는 현재 상황이 불타는 배 위에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하며 뛰어내려 도전해야 하는지 살펴야 합니다. 아니면 죽는지도 모르게 불타 죽을 수 있어요.


총 다섯 개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왜 아파트에 투자해야 하는가에 대한 설득하는 글이고 이 책을 이미 읽기로 했다면 그다음부터 보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 블로그 글을 보고도 설득되지 않는다면 서점에서 1장을 먼저 슬쩍 확인해 보고 책을 볼지 말지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너무 어렵지 않고 쉽게 알려주려고 풀어 주는 부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아파트를 언제 사야 하는지부터 어디를 어떤 조건으로 어느 가격에 매매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격과 대출 내용을 현실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있어요. 어려운 세금은 어떻게 생각해 봐야 하는 거지로 마무리합니다.


실질적인 지역 예시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지금 이 시기에 읽어보면 흐름을 읽는데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돈이 생기면 공부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공부가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공부하지 않고 부동산 하지 않으면 마치 강제로 참여한 부루마블 게임에서 아무것도 사지 않고 한 바퀴 돌 때마다 월급만 받으면서 다른 지역 땅에 가면 돈 내면서 인생을 사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번에 한번 입문하는 책으로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