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의 힘 - 매일 모으는 성공의 조각
유근용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모라고 하면 그냥 수첩에 숙제나 전화번호 적는게 다라고 생각했었다.

매년초 회사에서 주는 다이어리를 1년이 지나 연말에 훑어보면 거의 새것과 다름이 없다.

회의시간에도 제대로 적지 않고 다 기억할 수 있다고 방심하다가 정작 중요한 일들을 놓치는 경우가 여러번 있었다.

그러면서도 메모하는 습관이 들지 않아서 그런지 잘 적지를 못했다.

서점에 나와있는 여러 자기계발서들을 봐도 메모의 중요성은 아주 잘 알수가 있을 것이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다들 메모광이라고 알고 있다.

메모를 잘하는 사람이 책을 읽을 때도 정리를 잘하고 필요한 부분을 잘 정리해서 성공하는 것 같다.

메모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도 서점에 가보면 다양하게 나와있다.

특히 일본 번역서들은 정말 이런 것도 주제가 될까 싶은 것을 주제 삼아 책을 만들어낸다.

물론 메모에 관련된 책들도 많이 있지만 이 책은 메모쓰는 법부터 스크랩하고 자기가 사용하는 방법까지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나처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예전에 프랭클린 다이어리를 구매하여 사용도 해보고 스마트폰에 다이어리 및 메모 어플들을 깔아서 사용해 봤지만 처음에만 열정적으로 사용하고 시간이 자날수록 점점 사용빈도가 떨어지다가 한달만 지나면 결국 전혀 사용을 하지 않게 되고 말았다.

그래서인지 저자는 행동이 수반되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하고 있다.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꿈을 이루는 방법으로 노트에 이루고 싶은 꿈을 적으라고 하는 것을 많이 보는데

매일 간절히 자신의 꿈을 외치고 종이에 적어봐야 이뤄지는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적은 것을 다시보면서 실천으로 이어져야 진정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메모도 단순히 적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분야에 대한 스크랩과 메모를 같이 하면서 자기계발에 이용하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변화하고 싶으면 적지만 말고 적고 이루기 위한 행동을 같이 하라는 저자의 말처럼 행동을 동반한 메모를 당장 시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