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정보의 홍수속에 살면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 중 한가지가 다이어트가 아닌가 싶다.

원푸드 다이어트, 원시인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등 남자나 여자나 멋진 몸매에 대한 열망으로

1년 365일 다이어트 열풍이다.

방송에서 누구 한명 나와서 어떤 식으로 다이어트했다고 하면 바로 유행이 되고 그 방법이 나에게 맞는지 틀린지 앞뒤 재보지도않고 무작정 따라하다가 효과를 못봤다고 또 쉽게 포기하고 만다.

그런 부류의 사람들중 한명이 바로 나였다.

처음엔 헬스도 열심히 다녀보고 수영도 하고 매일 5km 이상 걸어도 보고

좋다고 하는 다이어트는 거의 다 해본것 같다.

책도 유행따라 이책 저책 사가며 따라해 봤지만 꾸준히 하지 못해 빠진 살보다 더 찌는 요요현상만 되풀이 하고 있다.


여기 이 몸꽝멸종 프로젝트 책은 시중에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 상식들의 오류를 바로 잡고 제대로 알려준다.

탄수화물을 무조건 줄이고 단백질만 먹고 이런 극단적인 식단이 아니고 더하고 빼는 간단한 산수식단을 소개해 주고 있다. 탄수화물, 과일, 단백질, 견과류를 매 끼니마다 더하고 빼서 하루 필요한 열량을 섭취하며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있다.

다이어트하면 먹고 싶은것도 못먹고 닭가슴살과 삶은 고구마 등으로 매 끼니를 채우며 운동을 병행하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더 커지는 경험을 많이 겪었다.

어떤 이들은 일주일중에 하루는 원하는 음식 한가지를 맘껏 먹으라고 하는데 이또한 쉽지 않다.

한번 맛난 음식이 들어오면 계속 생각이 나서 오늘 하루만 먹고 내일부터 운동하면 되지 하다보면 살은 점점 더 불어난다.

운동 또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QR코드를 통해 동영상과 함께 제공되어 정확한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책 내용이 만화같은 삽화로 읽기 쉽고 내용 또한 알기 쉽게 풀어주어 다른 다이어트 책들 여러권 보는 것보다 잘 정리된 이 책 한권이면 쉽게 내 몸을 이해하고 내 몸에 맞는 식단과 운동법으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내년 여름을 기대하며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또다시 다이어트에 도전해본다.

이번에는 정말 마지막 다이어트가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