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포노포노의 지혜 - 하와이에서 전해지는 비밀의 치유법
이하레아카라 휴 렌.사쿠라바 마사후미 지음, 이은정 옮김, 박인재 외 감수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예전에 '호오포노포노, 평화에 이르는 가장 쉬운 길' 이란 책을 읽고 호오포노포노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사실 그 책을 읽고 호오포노포노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햇다.

 

서평에서도 밝혔듯이 나는 누가 '이건 이렇게 하는거야' 라고 숟가락으로 떠 먹여주지 않으면 잘 모른다.

 

그 책에서도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지금은 행복하다고 했지만 난 도무지 그 방법을 몰라 답답했다.

 

그러던차에 바로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아마도 내가 호오포노포노의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반응을 보인 것인 지도 모른다.

 

어떻게 보면 호오포노포노의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순전히 다 내 책임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그것을 정화하면 끝인 것이다.

 

내가 돈이 없는 것, 내 일이 잘 되지 않는 것, 청춘사업이 안되는 것 등등 이 모든 것이 나 자신은 모르지만

 

나의 내면에 기억되어 있는 그 무엇으로 부터 시작된 나의 책임이라는 것이 만약에 시크릿을 통해

 

느끼지 못했다면 또한번 헤메일 뻔 했다.

 

하지만 지금은 나와 관련된 일,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모두 나로부터 시작된 내 책임이라는

 

말에 공감하고 느끼고 있다.

 

매일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 용서해줘" 이 4마디의 말만으로 모든 것이 정화된다고 하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이 네마디의 말을 하는 것만으로 나 자신이 정화가 되는 것인지 솔직히 아직은 반신반의다.

 

내가 책에서 찾은 방법은 이 네마디를 수시로 내게 하면서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를 정화하면

 

나와 관련된 모든 것이 정화된다고 이해를 했는데 맞는 것인지 모르겠다.

 

책을 읽다보니 구구절절 성경과 연결이 되고 있었다.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하는 것, 믿는 것, 모든 것은 내 책임이라는 것...

 

지금부터라도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 용서해줘"를 수시로 내게 말하고

 

블루솔라워터를 만들어 마시고 씨포트를 제작해야겠다.

 

내 내면의 모든 기억을 제로로 만들고 완전한 제로가 되어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일때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