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가족으로 가는 미래 설계
이영권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부자는 3대를 간다는 말이 있다.

이 책에서도 언급이 되었지만 나는 부자는 3대가 다 부자로 잘 사는구나 그렇게 생각했지만

저자의 해석을 보니 그렇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대까지만 잘 산다는 해석은 내게 큰 충격이었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왜 우리집은 남들처럼 돈이 없냐고 투덜대던 어린시절이 생각난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돈이 없어서 할 수 없던 시절을 생각하면

아직도 가슴이 아린다.

그렇다고 지금은 부자가 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이제는 나도 직장을 다녀 내가 먹고 살 것은 벌 수가 있으니 그나마 나아졌다는 것 뿐이다.

한 때 10억 모으기 열풍에 휩싸여 나도 10억을 모아야 겠다고 계획을 짜고 실천을 하던 때가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흐지부지 되었지만 그래도 그때 경제에 대해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다.

나는 나 혼자만 잘 살면 우리 가족 모두가 다 부자가 될 줄 알았다.

한사람만 부자가 되면 가족이 부자가 된다는 것이 진실인 줄 알았느데

이 책에는 가족 모두가 부자 마인드를 가져야만 한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누구는 부자가 되려고 열심히 일하고 모으는데 한쪽족에서는 그것을 야금야금

까먹는다면 구멍난 독에 물 붓기 아니겠는가.

그나마 평생 직장이 아니라 평생 직업을 구하라는 말에서 위안을 삼는다.

적어도 전문직이기에 회사에서 퇴직을 한다면 작은 회사 하나는 창업할 수 있다.

문제는 수주를 얼마나 하느냐 이겠지만....

이제 인간의 수명이 월등하게 늘어난 시점에서 노후를 위한 투자와 계획을 해야한다는

저자의 말에 깊이 동감하고 있다.

국민연금만으로는 절대 부족하여 1년전 개인연금을 하나 들어 두었는데 그건 잘 한 듯 싶다.

저자는 국민연금 + 퇴직연금 + 개인연금 을 준비하라 했는데 개인회사에 퇴직연금 및 퇴직금은

아예 없어서 이 부분은 좀 더 공부를 해봐야 할 것 같다.

어렵지 않은 말로 뜬구름 잡기 식이 아닌 체계적인 부자 가족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잘 써 놓은 책 같다.

여기 저기 난립하는 재테크 정보보다는 잘 정리된 이런 책 한권이 더욱 힘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