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첫 지식백과 : 동물 내셔널 지오그래픽 어린이 첫 지식백과
캐서린 휴즈 지음, 손수연 옮김 / 키움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지구의 온갖 모습을 담아낸 내쇼널 지오그라픽 사진은 늘 볼때마다 감동이 인다.

그런데 이번에 내쇼널 지오그라픽이 소개하는 동물 지식백과라고 해서 더 큰 기대감이 생기게된,도서출판 키움에서 [어린이 첫 지식백과 동물] 이 출판되었다기에 어떤 책인지 궁금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그동안 아이 전집으로 자연이나 과학관련 책들을 구입해서 읽게 했지만  동물 지식백과는 처음 접해본다.책은 초원 바다,사막,숲,극지방에서 사는 동물 순으로 분류해놓았다. 우선 초원에 사는 동물로는 치타와 얼룩말 기린 미국호랑거미 사자가 있는데 이중에서 특이할만한 미국호랑거미에 대해 언급하겠다.

미국 호랑거미는 풀이나 나뭇가지 사이에 실을 붙여 실을 계속 뽑아내서 동그란 모양의 거미줄을 만든다음 거미줄에 걸려든 곤충을 잡아먹는다. 사진과 함께 짧막한 동물에 대한 지식과 함께 한눈에 알아보기  코너에서는 동물의 분포지와 특징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 유아~초등저학년 어린이들이 보기에 적당한 글밥과 함께  마치 동물이 책속에 서 있는듯한 생생한 사진으로 보는 동물지식백과 보는 재미가 더하다.

 

동물들을 소개할때마다 책을 보는 어린이들에게 질문을 한가지씩 던진다.
그러니까 책을 그냥 읽는것이 아니라 질문에 대해 곰곰 생각해보면서 다시 더 깊은 지식을 습득하도록 사고력까지 키워주고있으며 마치 살아서 움직이듯한 느낌의 동물 사진들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감탄이 절로 나올 지경이다.

글을 모르는 어린이부터 글을 아는 초등어린이들까지 부모와 함께 보면 더 감동있고 재미있는 지식백과 사전으로 책의 후미에는 동물지도 까지 있어서 전세계에 분포한 동물들의 사는곳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