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컬러링 - 마음이 설레는 한 끼
고영리 글, 허이삭 그림 / 꿈꾸는별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사진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왼쪽에는 컬러링할 그림의 음식 이름과 설명등이 잘 나와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컬러링 그림의 주된 음식이 색칠되어져 있다. 그렇다보니 음식에 대해서도 알 기회가 생기게 된다. 게다가 컬러링에 대해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옆에 70%정도 완성된 그림이 있기에 훨씬 칠하기 수월할 것이라고 본다. 나만해도 그랬다. 워낙에 컬러링에 자신없는 사람이다보니 매번 컬러링을 할때마다 오래걸리고 고민도 참 많이 했었다. 그러나 이 책에는 70%정도 완성되어있는 그림이 있다보니 훨씬 수월하게 칠할 수 있었고, 칠하는 면적도 넓어서 아무런 생각하지않고 쓱쓱 칠할 수 있었다.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이기는 하지만 이 책은 조금 어린 아이들이 해도 괜찮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아주 어리지도 않고 어른도 아닌, 색칠공부책은 하지않으나 컬러링북은 어려운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싶다. 섬세하기 칠하지않아도 생각보다 꽤나 좋은 그림이 완성되기에 아무래도 성취감을 느끼기도 다른 컬러링북에 비해 훨씬 쉬울것이라 생각된다.
 
  아주어리지만은 않은, 초등학생인 아이와 막 초등학교를 졸업한 아이, 이렇게 두 아이와 놀아줄 생각으로 이 책을 택했고, 나의 선택은 굿 초이스였다. 딱 절절한 정도의 난이도이지않았나 싶다. 내가 아는 음식뿐만 아니라 내가 몰랐던 음식들도 알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교육적이기도 하면서 놀이가 될 수 도 있는 책이기에 참 마음에 드는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