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서민준 지음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 본 것 §

41p

용기, 비전, 배움, 생존, 돌파는 자신의 업을 찾는데 중요한 핵심 요소이다

용기 :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홀로서는 것

비전 : 인생의 방향을 설정

배움 : 자신의 업을 명확히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줌

생존 : 열정을 불태우기 위한 연료를 채우는 과정

돌파 : 한계를 만났을 때 뛰어넘게 하는 힘

 

94p

생각하는 즉시 행동하게 하는 4가지 방법

1.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라

2. 행동하게 만드는 공간을 찾아가라 ex)카페

3.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4. 반드시 지켜야 할 데드라인을 정하라

 

 

 

§ 깨달은 것 §

54p

그걸로 지금 당장 돈 벌 생각을 하거나 직업을 찾으려해서는 안된다. '좋아하는 일'도 금방 '싫어하는 일'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132p

"모든 일은 남들이 감탄할 정도로 하는게 좋아. 세상에는 작은 일, 큰 일이 따로 없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끝내. 그게 습관이 되면 무슨일이든 더 잘할 수 있어."

 

 

 

§ 그 §

  나는 아직 직장인은 아니다. 그렇지만 이 책을 고른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나는 꿈이 하나 있기 때문이다. 그 꿈은 아직 명확하지는 않은 것이나 추상적으로나마 미래에 그리는 무언가가 있다. 그것을 위해 뛰고 또 뛰는 중이라서 그와 관련된 것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궁금해하고 알아가려 노력한다. 그렇기에 이 책을 택하게되었다.

  내가 꿈꾸는 것을 지금 당장 돈과 연관지어 직업으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은 나도 잘 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일단 평범한 직장인이 되어야한다. 돈을 벌며 내가 하고픈 일을 해 나가야 가능하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고르게됐다. 직장인들이 일을 하면서도 내가 하고픈 일을 할 수 있는 길을 조금이나마 알려주지 않을까 싶어서였다.

  얻은 건 역시나 '최선을 다해라'였다. '겁내지말고 최선을 다하라.' 항상 같은 말을 듣는데도 겁이 나는건 왜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 책에서처럼 열심히 꿈을 그리고 그리로 달려나가려하면 뭐라도 되지않을까?

  이 책에서는 직장을 관두더라도 일단 달리라한다. 겁이 많은 나는 현재 그럴수가 없다. 적어도 돈을 벌어서 내가 먹고 살만큼은 되어야하지않을까. 읽으며 내 꿈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그 점에서는 마음에 들었다. 정말 나도 모르게 종이를 한 장 가지고와서는 20대, 30대, ... ,60대 그 이후로 쭈욱, 나의 꿈에 대해, 나의 비전에 대해 적고있었다. 내 머릿속에만 갇혀서 나오지 못했던 것들을 적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듯 해서 꽤나 기분이 좋았다. 언젠가 시간 내서 인생계획을 제대로 한 번 짜볼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 말로만, 생각으로만 해야지 해야지 했었는데, 이번기회에 대략적으로나마 정리가 된 듯 하다. 혹시라도 머릿속으로만 정리하던 나와 같은 누군가가 있다면 어쩌면 이 책을 읽고, 아니면 이 책과 비슷한 책이라도 읽게 된다면 나도 모르게 자신의 꿈에 대해 적게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종종 책에 쪽지를 끼워넣어서 다른 사람에게 주는 그런 일들도 하는 것을 본 적 있는데, 이 책을 그렇게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안타까웠던 점이 있다면, 뭔가 이 책은 나와 크게 관련이 있다기보다는 강사가 되기위한 아주 기초적인 발판정도를 원한다면 읽을만한? 그런 느낌의 책이었다. 앞에는 끄덕거리며 읽다가 뒤로가면서 인덱스 붙이는 수도 줄어들고, 공감을 덜하게 되었던 듯 싶다. 그 점 외에는 끄덕거리며 읽을만한 이야기거리는 꽤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