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2000퍼센트 매출 상승을 이끄는 판매 설계의 기술
김남희 지음 / 오아시스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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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팔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시킬 때

관계가 형성된다.

[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중


영업직이 아닌 ‘건축업계’에 몸을 담고 있는 나는, 영업의 비법이 단지 물건을 파는 기술에 그치지 않고 건축과 삶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이 책을 펼쳤다.

‘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는 단순히 영업 기술을 다룬 책이 아니라, 관계와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며, 그 원칙을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한다.

특히, 나는 최근 구조설계 및 BIM 업무로 전환하려는 도전을 하고 있어, 이 책에서 배운 원칙이 면접과 커리어 전환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되었다.




책에서 저자는 잘 파는 사람은 단순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읽는다고 강조하며, 영업의 본질이 단순한 거래가 아니라 관계를 맺고 신뢰를 형성하는 데 있음을 이야기한다. 이는 특정 직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인간관계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보편적 진리라고 생각한다.


예컨대, 내가 도전하고 있는 새로운 직무로의 전환 과정 역시 이 원칙이 큰 도움이 되었다. 면접은 단순히 나의 강점을 나열하는 자리가 아니라, 회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부합하는 내 경험과 가치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과정이다. 이 책은 내가 단순히 “팔리는” 사람이 아니라, 회사와 연결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법을 깨닫게 했다.

(이전의 나는 그렇게 나의 스펙만을 나열한 면접을 봐왔다.. 반성하게 되는 대목이다.)




책에서 소개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역시 인상 깊었다. 단순한 기술적 설명보다 이야기를 통해 나의 여정을 풀어내는 것이 상대방과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점은, 면접뿐 아니라 협업과 의사소통에서도 매우 유용한 통찰이다.


그러나 이 책의 강점은 그저 영업이나 면접에 그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관계형성과 설득이라는 본질적인 주제를 다루며, 모든 인간관계에 적용 가능한 보편성을 제공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개인적 성장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더 깊이 연결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는 영업이라는 주제를 넘어, 인간 관계와 신뢰를 쌓는 기술에 대한 보편적 교훈을 전달한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면접이라는 개인적 도전에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되었지만, 이와 동시에 인간관계와 소통의 본질에 대한 통찰도 얻을 수 있었다.


건축이라는 직업이 단지 구조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삶을 설계하는 것이라면, 영업 역시 단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신뢰와 관계를 설계하는 일이다. 이 책은 이러한 철학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영업이나 마케팅 종사자

2. 커리어 전환 및 면접 준비자

3. 더 나은 소통을 원하는 사람



*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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