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pple Green] 2025 편한 가계부 ㅣ 2025 편한 가계부
소울하우스 지음 / 소울하우스 / 2024년 9월
평점 :
많은 분들이 엑셀이나 어플 가계부를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여 카드 쓸 때마다 기록이 되고, 내가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확인만 하면 되는 가계부를 쓰시는 분들이 많죠.
사실 저도 그랬습니다! 하핳.
'어차피 가계부는 내가 돈 쓴 거 기록하면 되는 거 기록하고 확인하면 아니야?'
라고 생각했던 저..
다른 분들은 어플 가계부를 어떻게 쓰시는지 모르지만 저는 한 때 그냥 흘러가는대로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어플 가계부와 함께 종이 가계부도 함께 사용합니다 =)
사각사각 아날로그 갬성이 좋기도 하거니와, 손으로 꾸욱 눌러써야 돈관리 계획이 쑥쑥 나오는 기분이 들어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플가계부로 일주일치 저의 소비를 켜고, 예산과 현 소비를 비교하며 아날로그 감성으로 종이 가계부에 꾹 눌러쓰곤 합니다=)
맘먹고 가계부를 쓴 지 4년차, 제가 쓰는 가계부를 소개해볼게요~
제가 사용하는 가계부는 '2025 편한 가계부' 입니다.
어쩌면 다들 한번쯤은 어플에서 '편한 가계부'를 검색해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가계부와 비슷한듯 다른듯하게 아주 깔끔하게 나온 가계부입니다.
그만큼 초보자를 위해 심플하게 나온 가계부라 이름까지도 '편한 가계부'랍니다.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상 4가지가 있는데요,
Citron, Jade, Coral, Apple Green 네가지 중
저는 Coral 과 Apple Green을 골랐습니다.
비침 없는 미색 종이에, 중철 제본으로 되어있기에 필기하기 너무나도 편한 가계부.
PVC 커버까지 씌워져있어서 오염에도 강하고, 커버 날개에 영수증 등을 보관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랍니다.
머니 플랜 세우기 / 돈 모이는 소비습관 기르기 팁
초보자들을 위해, 2024년 한해 동안의 소비를 돌아보고, 내가 어디서 낭비가 있었고, 어디에 투자를 했으며, 얼마나 돈을 모았는지 등등을 넓게 볼 수 있도록 해놓은 페이지입니다.
더불어 우측 페이지에는 좋은 소비습관에 대한 코멘트가 담겨져있어서, 초보분들이 보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페이지라고 생각됩니다.
편한 가계부 사용법
편한 가계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적힌 공간입니다.
이 가계부의 좋은 점 중 하나가 "숲을 볼 수 있는 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계부를 매번 쓰고 있지만 가계부의 가장 필요한 점은 '소비를 잘 하고 있는가'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한달 소비를 명확하게 볼 수 있는 편한 가계부의 큰 월간 달력은 제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
수입은 파랑, 지출은 빨강으로 칠해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해놓으면 더더욱이 눈에 확 들어온답니다.
편한엑셀가계부 무료 제공
종이 가계부 뿐만 아니라, 엑셀로 쓰실수도 있도록 엑셀가계부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가끔 디지털의 힘을 빌리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걸 하나 만들자니 애매하고, 또 가계부를 사자니 아쉬울 때가 있었거든요.
편한 가계부에서 제공하는 '엑셀 가계부'가 있으니 따로 엑셀가계부를 구매하지 않아도 연말결산 그래프까지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답니다!
* 출판사에서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