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디자인 왕초보가 따라가기 좋을 책
어렵다는 생각에 시도조차 못했다면,
"된다!"라는 말을 따라해보자!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들을 다뤄보고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일러스트에 대해 배워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디자인에 대해서도 포토샵과 일러스트에 대해서도 기초가 전혀 없는 나는 나와 같은 초급생을 위한 책을 찾게 되었고, 그러던 중 발견한 책이 이 책이었다.
"된다!"라는 말에 이끌려 나도 뭐든 하게 될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 그렇게 나는 포토샵의 세계로 한 발 들어가게 되었다.
이 책의 강점

첫번째 편집소스 및 글꼴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을 알려줍니다.
디자인을 처음 해보는 사람들은 편집소스를 어디서 가져와야하는지, 글꼴은 어떤게 무료고 어떤게 유료인지, 그리고 어디서 무료 소스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는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그랬다. 나처럼 생초보를 위해 이 책에서는 무료소스들을 어디서 가져와야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두번째 디자인에 관한 이론도 적절히 들어가있다.
보통 관련 프로그램을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일 것이다. 허나 디자인 관련 학과를 나오는 등의 디자인에 대한 정식 교육을 받은 사람은 소수일터. 그런 우리의 니즈를 파악한 듯이 책에서는 디자인 관련 이론들을 설명되어있어 입문자가 접하기 편하다.
세번째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상세하다.
정말 기본 중의 기본부터 가르친다는 생각을 갖고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입문서로 부족함이 없을만큼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상세하게 설명되어있다.

네번째 대부분의 작업에 동영상강의가 존재한다.
기본기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그 작업에 대한 동영상강의가 제공된다. 글로만 따라하게되면 분명 어딘가 막히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그런 부분에서는 강의를 찾아 볼 수 있어서 훨씬 수월했다.
아쉬운 단 한가지

많은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음에도 아쉬웠던 점이 있다. 그것은 연습문제!
다름이 아니라 책의 소챕터가 끝나면 알려준 것들을 복습해 볼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내준다. 문제는 중간 풀이과정이 없다보니 막혔을 경우 어디에서 어떻게 막혔는지, 어떻게 해결해나가야 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다. 혹시나 하여 강의도 찾아보았으나 강의에는 연습문제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