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부여의 기술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인터브랜드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최근 가장 핫한 이슈는 11.2 아이폰대란일 것입니다.

발표되는 영상을 전세계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지켜보고
신제품을 사기위해 밤새도록 줄을 서는 팬들이 존재하는 아이폰6와 6+가

단통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출시된지 하루만에 정가의 10%정도의 판매된다는 사실이 매우 충격적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보다 하드웨어적 성능이 더 뛰어난 다른 기기들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이 이렇게 사랑과 관심을 받는 이유는 브랜드의 힘 덕분입니다.

 

People, Story, Proposition, Space, Identity, Time, Network, Politics 
이 책은 8가지 키워드로 브랜드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 8가지의 키워드에 맞추어서 보자면 다음과 같이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People : 애플샵 지니어스바의 지니어스

Story   : 스티브잡스의 창업, 해고, 복귀, 사망까지의 스토리

Proposition : You're powerful than you think 
                   이번 아이폰광고의 모토,일상 생활에서 손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폰의 proposition을 잘 나타냄.

Space : 애플샵
            
전세계 어디에서든 유사한 디스플레이의 애플샵

Identity : 애플로고

Time : 아이폰3GS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며 스마트폰의 기준을 만든 아이폰3GS

Network : 공식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제품 발표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

 

Politics  : 이 부분은 한국 대선당시 주요 두 후보를 함께 비교하며 스토리, 이미지등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전문 지식이 없어도 8가지 키워드를 통하여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이해 할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슈가 되었던 "아빠 어디가?"의 김유곤 PD등의 인터뷰를 통하여 
어떻게 그 브랜드가 시작이 되었는지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페이지들이 있었습니다.

실제 사례와 이를 시작한 사람의 생각을 함께 볼 수 있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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