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평점 :
'파워블로거'가 직업이 될 정도로 흥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검색을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이 아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부터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 같은 변화는 어디에서 생겨난 것일까?
파워블로거들의 안 좋은 면들이 부각된 이후에 블로그의 신뢰도가 떨어졌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다른 매체들의 인기가 더 좋아지며 유튜브등의 인기가 하늘 높이 올라가는 때이지만
짧은 시간내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기에는 블로그만한 것이 없다.
유튜브는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영상으로 되어있어 내가 원하는 정보가 있는지를 빠르게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은 직관적으로 사진과 이미지로 확인 할수는 있지만 많은 정보들이 담기는 어렵다.
짧은 시간 내에 검색해서 비교해서 보기에는 아직은 블로그만한 것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아직은 블로그의 마케팅적 가치가 살아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블로그의 가치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가장 먼저 이해해야할 것은 어떠한 블로그가 사람들의 눈에 쉽게 띄는가 일 것이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들어가는 경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을 것이다.
메인화면의 포스팅이 소개되었을 때와 검색어 유입.
메인화면에 소개되었을 때는 가장 단시간내에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 큰 장점이 있지만 다른 포스팅들의 퀄리티가 뒷받침 되지 못한다면 이가 지속되기가 힘들다.
어떠한 것을 검색했을 때 페이지 초반에 뜨는 경우라면 해당 키워드의 인기와 지속정도에 따라 끊임없이 많은 이들이 방문할 것이다.
이 두가지 모두,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블로그의 블로그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어떠한 순서로 해야할지에 대해
나같은 기존에 블로그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모를 것이다.
이럴 때 가이드가 되는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블로그의 컨셉을 어떻게 잡고, 포스팅과 이웃과의 소통을 어떻게 지속할지
방문자수를 어떻게 늘리며 최적화시킬 것인지,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려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등
블로그의 가치를 높여 많은 이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며
그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