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집사 - 집사가 남몰래 기록한 부자들의 작은 습관 53
아라이 나오유키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4.0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소원이 한 가지 있다면 부자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부자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부자가 되기 위해 일(사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내가 <부자의 집사>라는 책을 처음 봤을 때 책 표지에 있는 글귀에 마음이 끌렸다. “부자가 되는 비결을 알고 싶다면, 훔쳐서라도 이 책을 읽어라!” 아마도 돈이 없으면 훔쳐서라도 이 책은 꼭 읽어야 한다고 강조하는 말로 들린다.

 

이 책은 때로는 운전기사로, 때로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24시간 부자의 곁을 지키며 일거수일투족을 관리한 집사아라이 나오유키가 오직 집사에게만 털어놓았던 가난한 과거 시절부터, 그런 자신을 세계 최고의 부자로 만든 투자 노하우, 돈과 사람을 불러들이는 인맥 관리 비법까지, 지금껏 '일급비밀'로 철통 보안 속에 감춰졌던 부자들의 삶과 성공 스토리를 모두 담아냈다.

 

세상에 존재하지만 철저히 베일에 가려져 좀처럼 만날 수 없었던 수백억원대 부자들. ·재계 인사나 대기업 총수, 혹은 그들의 자녀들은 비밀리에 형성된 모임에서만 활동하기 때문에 재력과 사회적 지위가 비슷한 수준이 아니면 함께 어울리기가 쉽지 않다. 기사나 방송으로 자주 접해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들은 '그들만의 리그'로 움직인다.

 

부자들은 일생에 한번 큰돈을 손에 넣으려면 부자의 DNA’를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큰 부자가 되는 데 대학 졸업장이나 일류 직장은 무의미했다. 실제로 저자가 10년간 모신 부자들 중에는 매일 지각을 일삼던 회사원, 게임에 빠져 집밖에 나오지 않았던 은둔형 외톨이, 수년간 취업에 실패한 일류대 졸업생 등 평범한 사람보다 모자란 시절을 보낸 사람도 많았다.

 

사실 부자에 대한 고정관념은 버리기가 쉽지 않다. 저자 역시 부자들은 고가의 차나 명품에 집착하거나 평생 돈 걱정 없이 놀고먹기만 하는 한심한 상속자가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 부자들의 24시간을 관찰한 결과 그들의 삶은 예상을 완전히 빗나갔다. 모두 하나같이 새벽부터 일어나 일에 매달리고 지독하리만큼 절약했으며 반드시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집요하게 준비하고 노력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적어도 돈을 쓰기 전에는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 사탕발림 영업 멘트에 넘어가거나 숫자놀음에 속아 넘어가 무심코 돈을 쓰고는 후회하는 악순환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러면 돈을 사용하는 방법이 크게 변하고, 불필요한 소비도 점점 줄어들 것이다.”(p.133) 라고 말했다. 우리 역시 특별한 부자의 DNA’를 배우고 체득한다면 10년 후, 20년 후에는 분명 부자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불에 타는 상품에는 절대 투자하지 않고 은행 금리는 항상 흥정하며 주식을 할 땐 10년 이상 장기 차트에 주목하고 남이 권하는 상품은 더 많이 의심하는 부자의 투자 철칙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부자들이 전하는 53가지 돈의 철학을 머리에 새기고 실천하기만 한다면 부자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에서 나아가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지름길과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