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 대출 없이 2년에 1채씩, 현실적인 부동산투자법
백원기 지음 / 알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후준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그래서 심지어 재수 없으면 100살까지 산다는 농담이 나돌기도 한다. 이제 장수는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 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준비된 노후는 장수가 둘도 없는 하늘이 준 축복 이지만 준비되지 않은 노후는 고단한 삶의 연장일 뿐이기 때문이다.

 

특히 부모 세대는 당장 지출해야 할 자녀 교육비와 생활비 등 급한 불을 끄느라 은퇴 후 삶을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다.

 

이 책은 3년이라는 다소 짧은 기간 동안 지독하게 공부하고 치열하게 투자를 감행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 저자 백원기가 부동산이야말로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임을 확신하고 자신이 매입한 부동산 물건들의 세세한 투자기록과 부동산투자 시 반드시 명심해야 할 그만의 투자 원칙을 담았다.

 

옛날처럼 은행의 금리가 10%를 넘던 시절이라면 퇴직금을 모두 은행에 넣고 그 이자만으로도 생활할 수 있었지만, 야속하게도 금리는 이제 내 편이 아닌 듯하다. 심지어 지난달에는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2.25%에서 2.00%로 낮춰 이자가 더욱 낮아졌다. 퇴직금을 받아도 걱정, 안 받아도 걱정인 세상이다. 누구는 퇴직금을 몰빵(?)해 음식점을 차렸는데 망했다고도 하고, 또 누구는 퇴직금을 사기 당했다고도 한다.

 

돈 걱정 없는 미래를 위해 사업을 시작하지만 그러나 신규 창업자 중 80%5년 내에 사라지고, 나머지 20% 80%도 그 이후 5년 내에 사라진다. 주식과 펀드로 돈을 굴려볼까 하던 사람들은 호되게 뒤통수를 맞거나 있던 돈까지 잃는다. 오랜 시간 적립한 연금은 어떤가? 30년 후에도 그 가치가 있을까? 아니, 과연 그 연금을 받을 수나 있을까? 결국 우리는 투자 필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절대 잃을 리 없고, 가격하락에도 끄떡없으며, 물가상승률을 능가하는 수익을 가져다줄 투자처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부동산은 주식보다 가격 하락에 강하며 가격이 크게 출렁이지 않습니다. 소액으로 꾸준히 투자한다면 부동산이 주식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올 것입니다. 특히 경기 하락 시 가장 강한 투자처는 소형 주거용 부동산입니다. 경기가 안 좋을 때 주식, 펀드, 중대형 부동산, 상가, 골프회원권 등의 가격은 폭락했지만, 소형 주거용 부동산의 가격은 거의 떨어지지 않았습니다.”(p.54)라고 말했다.

 

저자는 인구가 감소하면 모든 부동산 가격이 폭락한다는 말은 거짓말이라고 하면서 그 이유에 대해서 밝힌다. 첫째, 인구는 감소하지 않는다. 둘째, 통일로 인한 북한 인구의 유입을 감안하지 않았다. 셋째, 부동산 가격은 하락할 수 있지만, 모든 부동산이 그런 것은 아니다. 넷째, 대한민국의 미래를 부정적으로만 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자는 많은 주택을 소유하기보다 몇 채의 주택을 소유함으로써 대출 부담을 줄이고, 전세 주택도 가급적 반전세나 월세 방식으로 전환하라.”고 조언한다. 이젠 나도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봐야 하겠다. 이 책을 가장 안전하고 현명한 부동산투자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키 2016-12-06 1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를 출간한 알키 출판사입니다.
저희 책을 사랑해주신 독자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blog.naver.com/alkeybook/220878197832
그럼,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성공적인 투자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