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전용은 지음 / 원앤원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월세 부자가 되기를 소망한다. 직장에서 퇴직을 해도 매월 통장에 돈이 꼬박꼬박 들어오는 꿈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매달 받는 봉급을 아껴 쓰고 열심히 저축을 하며, 수익률 좋다는 곳에 투자를 하면서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서점에 들어가 보면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한 책과 재테크 방법에 관한 책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그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업계에서 일한 지 18년 차의 부동산 경매 투자자이자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 전용은이 월세 부자가 된 평범한 사람들의 사례를 들어 월세 받는 삶을 살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담았다.

 

이 책에는 공무원, 아파트 경비원, 국밥 집 아주머니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 중에 월세 부자가 된 사람들을 소개한다. 그들은 열심히 일하여 모은 돈을 금리가 낮은 은행에 적금하기 보다는 부동산에 투자하여 월세 부자가 되었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이 월세 부자가 된 비결은 바로 '행동력'에 있다고 말한다. 즉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행동하고 실천했기 때문에 월세 부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평범한 사람에서 월세받는 사람이 되다에서는 공무원, 아파트 경비원, 청소업체 사장, 국밥 집 아주머니, 보청기 업체 사장 등 평범한 사람이 월세 부자가 된 과정을 보여준다. 2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비밀에서는 월세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8가지를 알려준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로또처럼 한 방을 노리지 말고 꾸준히 부동산을 찾아다녀야 하며, 완벽한 부동산을 꿈꾸지 말고 현실에 있는 물건들을 분석해야 한다. 또한 기회라는 생각이 들면 과감하게 투자하고,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하라고 권한다.

 

3월세 부자는 특별하지 않다에서는 지금 월세 부자인 사람들도 이전에는 모두 평범한 사람이었으며, 꾸준한 노력으로 월세 부자가 되었다고 말한다. 대출금을 활용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4나도 월세 부자가 될 수 있다에서는 여러 가지 투자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적은 자금으로도 가능한 부동산 경매 투자’, 월세 수익률이 높은 빌라 투자’, 안정적인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는 아파트 투자’, ‘다가구주택 투자’, ‘상가 투자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나중에 돈을 많이 벌어서 부동산을 살 수 있는 능력이 생겼을 때 근사한 부동산을 사겠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월세를 받아서 점차 더 좋은 부동산, 더 많은 월세를 받을 수 있는 부동산을 가지겠다고 생각해야 한다. 돈을 많이 벌게 되었을 때 월세 나오는 부동산을 사겠다는 것은 그저 꿈일 뿐이다. 지금 당장 월세 나오는 부동산에 투자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없게 된다.”(p.66)고 말했다.

 

월세를 받는 부동산 투자가 쉬운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다른 것은 더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나도 오피스텔을 구입해서 월세를 받고 있다. 매월 통장으로 돈이 들어올 때는 너무 기쁘다. 부자가 되려면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