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으로 기뻐하라 - 상황을 뛰어넘는 거룩한 삶으로의 초대
김은호 지음 / 두란노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예수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에 행복한 사람입니다. 우리보다 더 행복한 사람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리 많이 배웠어도 아무리 많은 물질을 가졌어도 아무리 높은 지위에 있어도 마음에 평안함이 없고 참된 만족이 없고 영생의 약속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믿고 사는 우리들에게는 평안함이 있고 자유와 치료와 용서와 기쁨과 평화가 우리에겐 넘쳐나기 때문에 우리는 주님께 감사하며 주님을 찬양하며 살아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친구의 인도로 교회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불신가정에서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들었던지 밤을 새워가며 기도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성경에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라"(시편 126:5~6)고 하신 말씀처럼 이젠 가족들이 모두 예수님 믿고 구원받아 함께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이번에 읽은 책은 <성령으로 기뻐하라>는 책입니다. 남들은 가을 단풍놀이 간다고 야단인데 나는 주말에 책을 읽었다. 처음에는 따분하게 생각되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을 맛보았다.

 

이 책은 오륜교회를 개척하여 담임하고 있는 김은호 목사님이 2015년 오륜교회 성도들에게 여호와를 기뻐하라'는 주제로 가지고 전했던 진정한 기쁨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교를 모은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때로는 세상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가지지 못해 기쁨을 잃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저자는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8:10) 는 말씀을 근거로 성령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이 우리의 힘이라고 했습니다. 오직 성령의 임재하심을 통해 맛볼 수 있는 진정한 기쁨을 안다면 결코 세상 것 때문에 마음 뺏기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환경이 어려워도 성령으로 기뻐하라는 저자의 말씀을 따라가게 된다면 오직 은혜로 우리에게 주어지는 충만한 기쁨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성령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만 이 책처럼 성령으로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책은 만나보지 못했는데 이 책은 너무나 쉽게 되어 있어 직접 설교를 듣는 것처럼 은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을 구역원들과 나누고 싶어 처음부터 차례대로 구역공과 대용으로 사용하여 기쁨을 잃어버리고 힘없이 교회를 다니는 구역원들에게 참 기쁨이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이런 기쁨을 누릴 수 있는지, 그래서 성령의 기쁨을 누리도록 해 주고 싶습니다. 또한 성령이 임할 때만이 우리에게 충만한 기쁨이 채워지는 것을 경험하게 하고 더 나아가 주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고백을 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세상이 주는 달콤한 기쁨에 취해 세상 사람들과 경쟁하듯 거짓 행복을 쫒아가고 있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합니다. 이 책을 읽는 분들마다 예수님처럼 성령으로 기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