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앤드류 머레이의 온리 갓 -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는 복된 임재를 경험하는 삶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성경은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시 42:11)라고 말씀하고 있다.
현대는 불안의 시대이다. 매일같이 교통사고와 각종 사고에 대한 불안, 각종 범죄에 대한 불안, 각종 질병에 대한 불안, 자녀에 대한 불안, 가정에 대한 불안, 직장과 사업장에 대한 불안, 경제적 불안, 노후에 대한 불안, 전쟁에 대한 불안 등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우울증, 조울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자살하는 사람이 하루 평균 38.7명으로 OECD국가 중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다. 그러면 이러한 불안한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 앤드류 머레이가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이 충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들에 관하여 치유책을 제시하려는 것이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중심각하게 결핍되어 있는 “우리가 하나님을 제대로 모르고, 하나님의 복된 임재를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는 복된 임재를 경험하는 삶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앤드류 머레이에 대해서 그동안 여러 저서들을 읽고 큰 감동을 받았었다. 특히 <기도가 전부가 되게 하라>는 태만한 기도생활의 죄를 극복하는 방법을 분명하게 기술하면서 지속적인 승리를 위한 영감 있고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하는데 기도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앤드류 머레이는 주옥같은 240여 편의 글들을 남겼는데, 대부분이 그리스도인의 경건생활과 기도에 관한 것이라고 한다. 그의 작품 속에는 그의 삶과 목회와 사상들이 모두 담겨져 있다. 그의 저서의 특징은 신앙의 핵심을 찾아 일목요연하게 해설한다는 점이다. 특히 그의 경건과 기도 생활 가운데 직접 깨닫고 체험한 것을 숨김없이 수록하여 더욱 놀라운 깊이가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신앙생활과 직결되어 있어 그 영향력은 매우 크다.
앤드류 머레이는 이 책에서 ‘우리가 바라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에 대하여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는 신실하신 분이시며, 때에 따라 적절하게 채워주시는 공급자시며, 매 순간 나아갈 길을 인도해주시는 안내자시며,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는 의로우신 분이시라고 말한다.
우리는 잠잠히 하나님을 기다려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위대하신 하나님이 그분의 놀라운 일을 하시도록 잠잠히 기다려야 한다. 저자는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고 기다리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우리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 앞에 머물러 있으면서, 죽은 자를 일으켜 세우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불러내시는 하나님을 의지해야 한다.”(172쪽) 고 말했다.
이 책의 표지에 있는 부 주제 ‘내 영혼아, 너는 무엇을 바라느냐?’라는 질문에 ‘나는 하나님만 바란다’고 고백한다.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반석이시오, 나의 구원이시오,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 하리로다”(시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