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서상우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행복하십니까? 이 평범한 질문에 자신 있게 행복합니다라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남들이 부러워하는 부와 명예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나는 행복하다!”라고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행복은 성공만큼이나 얻기 어려운 것이 되어 버린 게 아닌가 싶다.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으로 일생을 보낸 독일의 대철학자 칸트는 행복의 조건으로 첫째 어떤 일을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할 것, 셋째 어떤 일에 희망을 가질 것 등을 들었다. 대철학자가 제시한 행복의 세 가지 조건치고 너무 평범하고 소소하단 생각이 들면서도 오늘날 우리의 삶에 비춰보면 정말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기를 원한다. 어떤 면에서의 행복이든 우리가 찾고자 하는 행복은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으며, 다가가는 방법은 자신에게 있다. 내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 나와 함께 하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뜨거운 사랑, 내일이 오늘보다 나아질 것이라는 긍정적인 희망이 우리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이 책은 어릴 때부터 아토피로 시작한 병이 합병증이 되어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했던 저자 서상우씨가 상처투성이였던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 놓으므로 어둠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절망하지 않고 자신만의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알려준다.

 

저자는 <스위트룸>, <엠픽> 등 여러 방송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하였으며, 방송 작곡가 팀의 팀장과 녹음실,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 승승장구하던 중 사업의 실패로 좌절을 맛본다. 하지만 오히려 그것을 발판삼아 자기계발과 성찰로 현재는 동기 부여 강사와 가지계발 작가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모두 이룰 수 있도록 드림빌딩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행복을 멀리서 찾고 있었다면 지금 손을 뻗어 손이 닿는 곳에서 행복을 찾아야 된다고 하면서 당신의 행복을 찾아라. 그 행복 속에 당신의 꿈도 있고 그 꿈을 이룰 방법도 있다. 이미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들을 찾아갈수록 자신이 진정으로 축복받은 존재임을 진실로 깨달을 것이다.”고 말한다.

 

저자는 희망은 언제나 절망의 가면을 쓰고 오기 때문에 그것을 벗기는 사람만이 희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은 누구에게나 허락된 것은 아니다. 쉽지 않으며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그러나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세상에는 불가능을 넘어서 기적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있다. 저자는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고 단언한다. ‘나도 웃고 싶다. 행복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가 그에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 주었고 결국에는 작고 나약했던 자신을 스스로 일으켜 세우는 원동력이 되었던 것처럼 말이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는 우리도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꿈꾸는 것의 힘이 무엇인지 알려 주는 저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자. 우리도 언젠가는 말하게 될 것이다. “꿈꾸던 모든 것이 이루어졌다!”라고 말이다. 이 책을 꿈을 꾸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