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퍼즐 -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원하지 않는 일들이 수없이 닥쳐온다. 늘 불안하고 초조하며 짜증스럽고 원망스럽다. 살고 싶은 마음도 없고 살아갈 용기도 없다. 더구나 상황을 그렇게 만들고, 나를 이렇게 곤란하게 만든 사람에게 분노가 치밀고 나도 똑같이 갚아주고 싶은 마음이 불일 듯 일어나기도 한다.

 

그러나 원하지 않는 일이 일어난다고 해도 낙심할 필요가 없다. 인생 퍼즐이란 게 그렇기 때문이다. 퍼즐 조각이 모두 아름답고 화려한 것만 있지는 않다. 누구에게나 이런저런 퍼즐조각이 다 다가온다. 그렇기에 그러려니 받아들여야 한다. 아니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한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퍼즐이 달라 보인다.

 

성경은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8:28)고 했다.

 

생각해 보라. 어디 퍼즐 조각이 아름답고 화려한 것만 있는지. 멋지고 매력적인 퍼즐만 다가오는지. 누구에게나 이런저런 퍼즐조각이 다 다가온다. 그러므로 모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한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면 퍼즐이 달라 보인다.

 

이 책을 쓴 저자는 현재 성천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병태 목사님이다. 김병태 목사님은 섬김과 순종으로 세워가는 행복한 교회를 비롯하여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하여 한국교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나는 김병태 목사님의 책은 거의 다 구입해서 읽었다. 모든 책이 이해하기가 쉽게 되어 있다. 학문적이고 이론적인 책이 아니라 신앙생활을 하면서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이 책은 하나님이 맞춰 가시는 인생 퍼즐이 꼬이지 않도록 하고,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을 인정하면서, 인간의 자율적인 의지를 활용하여 인생의 퍼즐을 풀어가는 방법을 제시하여 인생의 무대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과 일들은 하나님의 퍼즐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은 모두 8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함부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2부는 하나님이 기획하신 퍼즐에 주목하라’, 3부는 하나님의 퍼즐을 꼬이게 하지 마라’, 4부는 섣불리 퍼즐을 맞추려 하지 마라’, 5장은 하나님이 침묵하실 때도 할 일이 있다’, 6장은 실패해도 하나님의 퍼즐은 변함없다’, 7장은 퍼즐을 풀어가는 지혜를 발휘하라’, 8장은 나를 향한 하나님의 퍼즐을 찾아라등이다.

 

중국 사람들에게 ‘1~2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인생에서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이 8~9할이라는 것이다. 인생에서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80~90% 되지만, 적어도 10~20%는 내 마음먹은 대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이들을 보고 살자는 것이다. 환경이나 주변 사람들을 탓하지 말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께 기도하면 나의 인생을 하나님께서 나의 인생 퍼즐을 아름답게 맞춰 주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