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해피 워크 - 행복한 직장의 모든 것은 직장 상사로 통한다
질 가이슬러 지음, 김민석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이다. 또한 하루의 반 이상을 지내야 하는 일터가 즐겁고 재미가 넘쳐흐르는 행복한 장소가 되기를 원할 것이다. 행복한 일터야말로 모든 리더와 조직 구성원들이 궁극적으로 꿈꾸는 목표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현실은 어떠한가? 리더는 조직의 성장과 미래에 대한 부담감으로 끊임없이 압박을 받고 있으며, 부하직원들과의 원활하지 못한 소통으로 인해 갈등은 보이지 않게 커져 가기만 한다. 리더는 리더대로, 부하직원들은 그들대로의 고민과 미래에 대한 불안 등으로 인해 행복과는 거리가 먼 것이 현실이다.

 

직장이 즐겁고 행복해야 인생이 즐겁고 행복하다. 즐거운 직장이란 어떤 곳일까. 업무가 수월한 곳, 급여를 많이 주는 곳, 휴일이 확실히 보장되는 곳, 저마다 그리는 이상적인 직장의 모습이 조금씩은 다를 것이다.

 

이 책은 포인트 연구소의 선임 교수이며, 훌륭한 직장 상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수많은 워크샵에서 방법을 전수하여 팟캐스트와 아이튠스U 등에서 큰 이기를 끈 저자 질 가이슬러가 상사와 직원 그리고 직장 자체가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말한다. 행복한 직장의 모든 것은 직장 상사로 통한다는 게 그의 메시지다. 훌륭한 상사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는 훌륭한 직원을 어떻게 키우는지를 말한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당신에 관한 모든 것-훌륭한 상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서는 관리의 어려움과 즐거움, 직원이 절대 잊지 못하는 것과 절대 용서하지 못하는 것, 리더십의 권력 그리드 이용 방법, 커뮤니케이션의 요령과 함정, 시간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는 법을 이야기 한다. 2직원에 관한 모든 것-훌륭한 상사는 어떻게 훌륭한 직원을 키우는가에서는 모든 직원을 똑같이 대해서는 안 된다고 하면서 행복하게 일하는 방법, 성과관리의 비결, 정확한 피드백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3직장에 관한 모든 것-훌륭한 상사가 훌륭한 직장을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로운 변화를 위해 앞장을 서야한다고 하면서 상사, 대리인,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훌륭한 상사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래야 직원들이 직장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다. 저자는 신뢰는 재능이 아니다. 상사는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절대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직원이 당신의 행동과 그들이 믿는 중요한 가치 사이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확인할 때 당신은 리더로서 신뢰를 얻는다.”고 말한다. 즐거운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신뢰가 우선되어야 한다. 조직 구성원들이 서로 일하면서 신뢰가 형성되어야 있어야 진정으로 재미있는 조직으로 변화될 수 있다

 

이 책을 새롭게 업무를 확장하는 젊은 관리자뿐만 아니라 직원을 격려하고 싶어 하는 최고 경영자,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리더가 될 것인지 알고 싶어하는 리더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