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1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은 책 중의 책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책이다. 세상에 수많은 책들이 출간되어 나오지만 그 어느 책도 성경만큼 많이 팔리는 책도, 읽히는 책도 없다. 왜냐하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성경은 인생이 광야 같은 세상을 살아갈 때 실족하지 않고 바른 길로 인도해주는 등불과 같다. 성경은 인생의 광야를 지나가는 우리에게 갈급함을 채워주는 생수와도 같다. 성경은 우리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폭풍우가 몰아치는 칠흑 같은 밤에도 항구에 다다르게 한다.

 

성경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스피커와 같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지금 성경을 펼치고 주님의 음성을 들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다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교회마다 연초에 성경읽기를 하지만 창세기, 출애굽기를 읽고 중간에서 멈추어 버리고 만다.

 

이 책은 창세기와 욥기를 만화로 그려낸 것으로써,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에게까지 누구나 쉽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무엇보다 성경이라는 텍스트를 온전히 만화로 구현하기 위해서 심도 있게 연구하였으며 전문가들의 꼼꼼한 감수를 통해 수차례 검토하고 수정하는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세상에 수많은 책이 있지만 오직 성경만이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가르친다.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이 책은 반복되는 이야기는 하나로 압축시키고, 너무 어려운 문장은 쉽게 풀고, 복잡하고 긴 이야기는 간단하게 요약했다.”(p.14)고 한다. 또한 책의 중간 중간에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TIP을 박스로 처리하여 성경의 인물들에 대해서 뜻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준다.

 

만화는 어른이나 어린이들, 누구나 재미있게 읽는다. CM을 통하여 어려운 성경을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한 것은 모든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청소년들이나 어른들에게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교회마다 비치해놓고 읽었으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