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 -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그릇으로 온전히 빚어지게 하는 책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우리가 잘 아는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라고 불리는 앤드류 머레이가 쓴 책이다. 앤드류 머레이는 240여 편의 주옥같은 글들을 남겼는데, 모든 저서는 머레이 자신의 경건과 기도생활 가운데 직접 깨닫고 체험한 것을 담고 있기에 더욱 놀라운 깊이가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신앙생활과 직결되어 있다. 그의 저서 대부분은 100년이라는 세월의 풍화작용에도 전혀 퇴색되지 않고 식어가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의 심령에 하늘 불을 붙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쓴 동기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지향해야 할 최고의 헌신인 거룩함을 어떤 의미로 사용하시는지를 깨닫고, 그분이 뜻하시는 거룩함이 우리의 거룩함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어떤 것인지, 또 우리의 거룩함은 어떠해야 하는지, 거룩함에 어떻게 도달할 수 있는지를 발견할 있도록 돕기 위해, 거룩함에 관해 기록된 가장 중요한 성경 구절들을 연구한 것이다.
저자는 말하기를 “순종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과 일치를 이루게 하기 때문에 거룩함으로 가는 통로이다. 타락하기 전의 사람에게도 타락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이 땅에서의 구원이나 하늘에서의 영광 안에서 모든 거룩한 천사들과 하나님 자신이신 거룩하신 그리스도 안에서까지 순종은 거룩함으로 가는 통로이다. 순종 그 자체는 거룩함이 아니지만, 하나님의 뜻을 수용하고 행하려는 그 의지가 하나님과 그분의 거룩하심에 연결되게 한다. 그분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거룩한 자로서 그분의 복된 성품을 온전히 드러내고 우리와 연합되게 하는 길로 인도하심을 따르는 것이다. 순종은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도 아니요, 심지어 그 뜻에 찬성하고 그것을 따르려고 마음먹는 것도 아닌, 오직 그것을 행하는 것이다. 지식과 찬성하는 마음과 의지는 모두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하나님의 뜻은 행해져야 한다.”(111쪽)고 했다.
이 책은 모두 다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부르심에 담겨 있는 신비한 비밀’에서는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과 성도를 위한 하나님의 축복된 예비하심, 창조사역의 비밀을 열어주는 유일한 접속 장치, 거룩한 땅에 나타난 하나님의 충만한 계시, 구속하신 목적은 구원자의 형상을 닮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Part 2 ‘성삼위 하나님의 성품에 담긴 은혜’에서는 거룩함으로 영광스러우신 하나님, 하나님의 임재가 그곳을 거룩하게 하며, 거룩하게 하시는 그리스도 안에 거하라, 거룩하신 하나님이 전부가 되게 하라. 삼위 하나님의 완전하신 거룩함에 담긴 은혜에 대해서 말한다.
Part 3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는 보물’에서는 구원과 거룩함 사이의 고리는 순종이며, 거룩함에 도달하지 못하는 구별함은 없으며, 하나님은 겸손한 마음에 처소를 두신다. 죄의 지배와 힘으로부터의 자유를 아는 것은 온전한 거룩함의 필수조건이다. Part 4 ‘보다 깊은 헌신을 추구하는 거듭남’에서는 십자가 위에서 나타나는 거룩함의 흔적, 부활은 거룩한 삶이 잉태한 열매이다. 육체를 거룩히 하여 영혼을 정화하라. 기질과 습관에 있는 죄의 뿌리를 씻어내어 사랑으로 거룩함을 흠 없이 완성하라고 한다. Part 5 ‘매일 선택하는 것을 훈련하라’에서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는 지혜와 거룩해졌을 때만 진정으로 섬길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