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원룸 투자 - 1억으로 시작하는 월세부자 첫 걸음
박승국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람들은 이제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갔다고 말한다. 외환위기 이후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 가격 하락현상을 지켜보면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기도 하다. 지금까지 우리는 올바른 부동산투자를 하지 못했다. 차분히 과거를 뒤돌아보면 우리는 부동산을 투자가 아닌 투기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오로지 단기 매매차익만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부동산 컨설턴트들이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말은 한 달에 꼬박꼬박 300만 원씩만 들어오게 해주세요!”라는 말이라고 한다. 주식은 위험부담이 높고 금융상품의 이자수익률은 물가상승률에도 미치지 못하는 현실에서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종합적, 입체적으로 다룬 책 <퍼펙트 원룸 투자-1억으로 시작하는 월세부자 첫 걸음> 이 출간되어 화제다.

 

이 책은 10년 이상 업계에 종사해온 원룸 임대관리 전문가인 박승국 라이프테크 사장이 1억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원룸 임대사업 전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원룸 매매, 건축, 세금, 세입자 관리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이 책은 최근 수익형 부동산 인기의 중심에 있는 원룸 임대사업을 꿈꾸거나 임대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다양한 원룸투자 사례를 풍부하게 실어 본인의 투자와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투자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매도자에게는 높은 금액으로 매도를 하기 위해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 좋은 원룸은 어떻게 고르는지, 매매 및 건축 시에는 무엇을 살펴야 하는지, 그리고 다른 책에서는 잘 다뤄지지 않는 세금관련 문제 등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쉽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많은 투자자들이 골치아픈 세입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도 지적하고, 젊은 고객을 끌 수 있는 최신의 원룸 베스트 스타일 등도 소개해주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충분한 월세를 받는 사람을 월세부자라고 한다. 월세부자는 부동산을 소유의 개념으로 보지 않는다. 전문가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겠지만 단순히 소유만으로 가격이 오르는 시기는 이미 지나갔다. 임대를 통해 임대수익을 높이는데 부동산 투자의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충분한 임대수익은 소유한 부동산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다시 말해 수익률이 높은 부동산을 소유하면 매월 임대수익을 가져가고 부동산의 가치도 올라갈 수 있다는 뜻이다.”(p.17)라고 말했다.

 

아직까지 일반인이 손쉽게 투자에 나설 수 있을 정도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한 정보가 축적되거나 연구된 적이 거의 없다. 아파트와 시세차익 중심의 부동산 투자가 쇠퇴하고, 임대수익 중심의 투자로 옮겨온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도 대부분 단편적이고 지엽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소개한 이 책을 임대사업을 꿈꾸고 있는 사람, 투자를 망설이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