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의 책 -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결정하기
오스 힐먼 지음, 배응준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사는 시대는 끊임없는 변화와 변신을 강요하고 있다. 세계는 점점 빠른 속도로 격변해 가고 있고, 다음에 또 무엇이 올지 전혀 예측도 상상도 할 수 없는 불확실의 시대다. 내가 지금 가는 길이 옳은지 자신이 있을 수 없는, 혼돈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일터 사역 국제 연합과 아슬란 그룹 출판사의 대표, 각자의 일터에서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을 체험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도록 인도하는 탁월한 일터 사역자인 저자 오스 힐먼이 결정을 내려야 할 중요한 순간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결정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쓴 것이다.

 

우리가 겪고 있는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위기의 시대, 불확실성의 시대, 혼돈의 시대, 답답한 세상으로 전제하고, 어떻게 해야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해 인생길을 걸으면서 선한 결정을 하는 법, 즉 하나님의 뜻을 따라 결정하는 방법을 저자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편하고 재치 있게 들려준다.

 

사람은 누구나 세상을 살다가 보면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순간이 있다. 어떤 면에서 보면 산다는 것은 중요한 결정의 연속이고 그 결정에 의해 좌우된다. 어떤 결정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한 번의 좋은 결정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 주기도 하고, 한 번의 잘못된 결정으로 큰 후회를 하기도 한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결정을 한다. 일상적으로 하는 사소한 결정에서부터 인생을 바꾸는 아주 중요한 결정까지 우리의 인생은 결정들로 이루어진다. 그런데 우리는 이렇게 매일 수많은 결정을 하면서도 항상 결정을 하기에 앞서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은데 어떤 쪽으로 결정하지?’, ‘내 결정이 정말 옳은 걸까?’ 하고 망설이게 된다. 그 때문에 시간을 허비하거나 잘못된 결정을 내려 오랫동안 힘들어 하기도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인생길 곳곳에서 갈림길을 만나게 될 때, 성경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다양한 원칙을 4가지로 이야기한다. 그 원칙들은 ‘하나님의 음성 듣기’, ‘결정하는 방법’, ‘결정에 대한 확증을 얻는 과정’, ‘결정한 것을 실행할 시기 정하기’이다.

 

저자는 고된 시련을 당하면서 왜 이러한 시련을 당하는지 해답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보내시거나 특별한 사건들이나 성경의 말씀으로 왜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되었는지 깨닫게 해 주셨다.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이 지속적인 배움의 과정인데, 저자는 더 많은 지혜와 깨달음을 얻기 위해 하나님의 품에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결정력이란 현재에 한 결정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줄지 생각하여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어른이 된다고 해서 모두 결정력을 갖게 되는 것은 아니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힘은 꾸준히 계발하고 키워 갈 때 가질 수 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어떤 문제를 만났을 때 하나님의 뜻에 따라 결정할 수 있도록 많은 교훈과 지침들을 주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선한 결정을 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