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의 크기가 인생의 크기를 결정한다 - 위대한 비전이 위대한 인생을 만든다!
한종수 지음 / 두란노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꾼다. 또한 행복할 권리가 있다. 세상 모든 사람은 단지 먹고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삶,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세상에 태어난 소중한 존재이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참된 비전과 소망이 없어 세상을 등지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 대한민국의 자살률은 OECD 국가 가운데 1위를 차지한다. 하루 평균 42명이 자살하고 있으니 하루도 쉬지 않고 자살자가 속출하고 있다는 것은 소망과 비전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참 비전을 품고 살지 않으면 우리의 삶은 헛되다.

 

행복한 사람을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를 아는 사람이다. 행복한 사람은 아는 만큼 사는 것이 아니라 믿는 만큼 살아간다는 것을 확신하고 오늘도 주저함 없이 선택하고 경험하는 사람이다. 행복한 사람은 늘 비전을 선택한다. 행복한 사람은 고통 없는 비전은 없다는 것을 안다. 고통 때문에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 크고 위대한 비전도 그 시작은 작다. 비전은 작은 씨앗과 같다. 비전이란 작은 씨앗을 품는 순간, 새로운 미래가 시작되는 것이다. 작은 씨앗이 땅을 뚫고 올라오는 것처럼, 꿈도 모든 어려운 환경을 뚫고 올라온다. 비전의 크기는 지금 작게 느껴진다해도, 그 비전을 잘 가꾸면 점점 커진다.

 

이 책은 성령의 기름 부음이 임하는 강해설교로 말씀 위에 신앙의 뿌리를 내리게 하는 진정한 설교가요, 세계 20여 개 나라에서 예수님을 모르는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목회 소명자들을 발굴하고, 그들과 협력하여 현재 325개의 교회들을 선교지에 개척한 복음 전도자이며, 현재 미국의 성장하는 교회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오렌지카운티 소재 얼바인침례교회의 한종수 목사가 꿈의 사람 요셉을 통해 꿈을 가진 사람은 원한, 나태함, 유혹 같은 장애물을 극복하고 기름 부음을 받아 쓰임받게 된다는 확실한 증거를 제시함으로써 오늘날 꿈 없이 방황하거나 아예 꿈을 포기한 젊은이들에게 강력한 도전을 준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는 ‘비전의 크기가 기도의 크기를 결정한다’로 하나님의 통치 아래 비전이라야 가치가 있다고 말하면서 예수님과 한나, 다니엘, 예례미야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한다. 2부는 ‘비전의 크기가 능력의 크기를 결정한다’로 모세의 비전, 나오미의 비전, 야곱의 비전, 이사야의 비전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3부는 ‘비전의 크기가 미래의 크기를 결정한다’로 새로운 역사를 쓰는 라합의 비전,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는 아브라함의 비전, 힘을 부어 주는 요셉의 비전, 앞을 내다보는 요엘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한다.

 

삶의 목적, 즉 비전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서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원하는 것을 얻은 후에 더 불행해지는 것을 보았다.세상의 성공 속에는 실패와 부패와 타락이라는 씨앗이 함께 담겨있기 때문에, 가치있는 사람으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삶의 목적이 분명해야 한다.

 

이 책은 세상의 헛된 야망에 사로잡혀 대가는 지불하지 않고 공짜만 바라고 헛된 것 때문에 방황하는 이 세상 사람들에게 분명한 도전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하나님의 꿈(비전)을 제시해 주므로 위대한 인생을 만들어 준다. 비전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해하도록 깨우쳐 주는 이 책을 누구나 한 번씩은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