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지知용用활活 - SNS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최상의 방법
이장우 지음 / 미래지식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SNS 마케팅, 소셜 미디어는 이제 국경을 초월한 강력한 대중매체이자 소통의 장으로 떠올랐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많은 사람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하나 이상 갖고 있지만 SNS가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드물다.

 

이 책은 ‘이장우 브랜드 마케팅 그룹’대표인 동시에 (사)한국 소셜네트워크 협회 회장, 경희대 경영대학 겸임교수, 이화여대 경영대학 겸임 교수인 저자 이장우 박사가 공개하는 쉽고, 빠르며, 효과적으로 SNS를 정복하는 최상의 방법이 담긴 책이다.

 

저자는 “SNS는 복잡한 기술이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지식과 정보, 인맥을 연결하기 위한 원리만을 제대로 익힌다면 누구나 SNS 세상에서 스타가 될 수 있다”고 하면서 그 활용법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저자는 현재 트위터 약 9만명, 페이스북 5000명, 포스퀘어 1000명 등 거대한 소셜 인맥을 갖고 있다.

 

이 책은 제목에서 명확하게 밝히고 있듯이 크게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SNS를 제대로 이해하는 ‘지(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용(用)’, 전략적으로 활성화하는 ‘활(活)’이 모두 담겨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링크드인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관한 핵심을 설명한다. 그는 SNS 상에서 반드시 지켜야할 원칙을 지키면서 꾸준하고 신뢰감 있게 소통한다면 누구라도 자신처럼 SNS 고수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만난 머리가 희끗희끗한 아주머니도 트위터로 시세를 물어오는 사람들과 소통한 덕에 매출이 늘었다고 하시더라”며 “‘나까지 SNS를 해야 하나’라는 소극적인 자세를 버리고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처럼 지금은 SNS를 빼고서는 소통도 마케팅도 홍보도 설명할 수 없는, 누구나 SNS를 해야 하는 시대이다. 혹시 아직도 ‘나까지 SNS를 해야 하나?’라고 소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빨리 그 생각부터 바꾸어야 할 것이다.

 

미국 시카고에서 도미노 피자 가게를 운영하는 라몬 델론씨는 피자 가게 홍보를 위해 처음 트위터를 쓰면서 이제는 SNS에서 만큼은 유명인사가 됐다. SNS를 통한 홍보는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됐고 덩달아 그는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돼 SNS컨퍼런스에도 참석한다.

 

이 책에서는 SNS 마케팅의 기본 전략도 자세하게 전해준다.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략을 세울 것, ‘일보 후퇴 이보 전진’의 방법을 사용해 소비자의 변덕도 받아들일 것, 확고하게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커뮤니케이션할 것 등 꼭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경영자들과 SNS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 그리고 SNS를 제대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항상 가까이 두고 참고서처럼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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