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지금 당장 경제 시리즈
구자룡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 분야의 신조어들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날로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과 관련 용어들이 생겨나고 있다. 처음 마케팅을 접할 때는 모든 것이 멋지게만 보이고, 재미있고, 열심히 하면 결과도 자연히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업무를 하면 할수록 복잡하고, 어렵고, 또 때로는 지리멸렬해지면서 일에 대한 의미와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마음 졸이게 되는 것이다.

 

오늘날 마케팅이라는 거대한 영역에는 실로 다양한 세부 영역이 있고, 각 분야마다 세계적인 석학들이 버티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쓴 저서들은 각 분야의 전공서적으로 추앙받으며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고,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그런 책들은 자칫 어렵다거나 지나치게 전문적인 경우가 많다. 특히 마케팅을 배우는 학생들이나 업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초보 수준의 마케터들에게는 마케팅 대가들의 이론은 생소하고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다 보니 마케터들이 시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이 많이 있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E-마케팅 등 새로운 분야가 생겨나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면서 마케팅의 영역이 넓어진 것도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그것을 건드리는 일은 워낙 범위가 넓다. 한편, 문제들은 외부적인 요인에서도 생기겠지만, 마케터의 머릿속에서 아무 때고 튀어나오는 경우도 많다.

 

이 책은 현재 상명대학교 겸임교수이며, 한국생산성본부 등에서 강의하고 있는 저자 구자룡교수가 마케터들의 아쉬움을 해소해주고, 책상머리의 이론과 실제 현실 사이의 간극을 메워주고자 마케팅의 원론·개론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도록 짜임새 있게 정리한 것이다. 저자는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 지식들은 무엇인지, 그것이 오늘날 기업의 경영 활동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오고 있는지 등을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은 이제 막 현업에 뛰어든 초보 마케터들은 물론, 마케팅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해보고자 마음먹은 비전공자 마케터들과 대학생들을 위해 쉽게, 유익하게, 제대로 된 마케팅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전 지식을 총 10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정리해 전달한다. 오늘날 마케팅과 마케터의 역할과 책임은 무엇인지, 마케팅 기획에서부터 소비자와 트렌드, 마케팅조사, STP 전략, 제품과 가격, 유통과 촉진, 마케팅믹스, 브랜드 관리, 마케팅 성과 평가 방법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원론과 개론, 전략과 전술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은 사람들이 늘 궁금해 하던 마케팅에 관한 질문들에 대해 간결하고 재치 있는 해답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독창적이고 경쾌한 접근법은 마케팅에 대한 의욕을 새로이 고취시킨다. 따라서 이 책은 마케팅이라는 세계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사람들과 잘못된 업무 습관을 버리고 마케팅의 기초와 실행방법에 대해 다시금 복습하고자 하는 경험 많은 마케터들에게 최고의 마케팅 교과서가 될 것이므로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