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스콜피오 리첼 미드는 6권의 책을 썼다. 그가 쓴 책은 <뱀파이어 시리즈> 총 6권이다. 1권은 [뱀파이어 아카데미], 2권은 [새도 일루전], 3권은 [섀도키스], 4권은 [블러드 프롬이즈], 5권은 [스피릿 바운드], 6권은 [라스트 새크리피스]이다.

뱀파이어 이야기는 영화 <트와일라잇>를 보고 조금은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 여간 기쁘지 않았다. 1, 2권을 읽지 않고 3권을 읽어도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중간의 설명을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뱀파이어 소설과는 다른 길을 걷는다. 뱀파이어 로맨스의 가장 큰 매력은 “금지된 위험한 사랑”이다. 로즈는 금지된 사랑을 하게 된다. 아카데미 졸업을 앞두고 초보 수호인들의 실전 훈련을 하게 된다. 로즈는 리사의 수호인으로 배정받을 줄 알았었는데 앙숙인 리사의 연인 크리스티안을 맡게 되었고, 리사를 가운데 두고 견제하던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며 좋은 친구가 되었다.

로즈는 10대로서는 정말 감당하기 힘든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적극적으로 운명에 맞서며 어른이 되어간다. 주인공 로즈는 자신의 인생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진다. 로즈는 ‘성인으로 성숙’해가는 한 인간의 모습을 보여준다.

주인공들이 펼치는 사랑은 매우 순수하다. 오직 내게만 헌신하고, 오직 나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이들의 사랑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에서는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다. 매혹적인 뱀파이어들이 펼치는 열정적인 러브스토리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한다.

로즈는 아카데미를 나갔다가 빅토르 대쉬코프에게 붙잡혀간 리사를 구해온다. 로즈는 자신이 좋아하는 디미트리에게 자신과 리사가 법정으로 가서 증언을 하고 싶다고 얘기하지만, 디미트리는 자신만이 법정에 다녀오겠다고 한다. 그때 에이드리안은 여왕에게 간청해서 로즈와 리사, 크리스티안, 에디까지 법정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로즈의 눈앞에는 죽은 사람들의 유령이 나타나고, 빅토르 사건으로 죽게된 메이슨과 자동차 사고로 죽은 리사의 가족들을 보는 순간 비명을 지르게 되고 스트레스에 대해 상담을 받게 된다. 리사는 알리스에게 보호벽이 약해지면 유령들이 보인다는 말을 하게 되고, 그 말을 들은 리사는 디미트리에게 얘기하지만 디미트리는 그럴리 없다고 얘기한다.

“그는 캠퍼스를 둘러싼 숲의 마지막 나무 그늘 아래서 다시 나에게 키스를 했다. 우리가 평범한 연인이었다면 이렇게 숨어서 키스하는 일 따위는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했다. 전투 준비를 해야 했고 사랑하는 이의 생사를 걱정해야 했다. 우리는 그렇게 평범한 세상에 살고 있지 않았다.”(p.4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