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영웅을 깨워라 - 영웅은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사람이다
더윈 그레이 지음, 이영숙 옮김 / 크리스천석세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일반적으로 우리는 영웅을 세상에서 출세하고, 명예와 권력을 얻고, 재물과 인기를 쌓는 등 자신의 꿈을 이루고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사람들을 말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은 목적이 “영웅이 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영웅으로 지으셨다.

우리 안에는 위대한 영웅이신 하나님의 DNA가 스며들어 있다.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의 손길로, 무한한 사랑과 인내의 손길로 우리는 영웅으로 다듬어지고 있다.

그런데 왜 지금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영웅의 삶을 살고 있지 못하는가? 그것은 각종 스트레스를 받게 만드는 전화, 빚 독촉, 고난 등 때문에 쉽게 절망하고 때로는 아무 응답이 없는 하나님을 향해 원망과 불평과 감사가 없는 이기심으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내 안의 영웅을 깨워라>의 저자인 더윈 그레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영웅’의 개념을 바꾸어 주고, 영웅의 길로 우리를 이끌어 준다.

진정한 영웅이란 나 자신의 꿈이 아닌 하나님의 꿈과 계획을 이루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있는 그 자리에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사람으로 세우시고 계심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나 자신이 ‘영웅이 되는 것’에 대한 3가지 여행을 말해주면서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서 GPS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제1부는 ‘위로 떠나는 여행’인데, 우리를 지으신 위대하신 영웅, 곧 창조주 하나님의 특성을 알아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목적대로 영웅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제2부는 ‘안으로 떠나는 여행’인데, 하나님의 복음이 우리 마음 안에서 어떻게 나의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어가는 지에 대해 살펴보아야 영웅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제3부는 ‘밖으로 떠나는 여행’인데,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래의 목적대로 영웅이 되기 위해서, 우리가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관해 살펴보라는 것이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에는 저자의 아내인 비키의 짧막한 글이 도전을 준다. '영웅을 위한 묵상과 실천'이라는 제목으로, 본문과 관련하여 깊이 있게 말씀을 묵상하고 또 배운 실천 할 수 있게 한 것은 교회의 청년 모임이나 학생모임에서 토론 자료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