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고양이 인생그림책 9
이덕화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은 고양이>는 봄 기운에 대한 그림책이에요. '봄 기운'을 사랑스러운 봄의 전령, 야몽으로 형상화해서 보여줍니다. 4월, 봄의 초입에 서서 읽기 좋은 책이었어요. : )

'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동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봄은 고양이>에 나온 것처럼 고양이라고 생각해요. ฅ^•ﻌ•^ฅ 고양이는 따뜻한 걸 좋아하고, 나른하기도 하고, 또 부드럽잖아요! 작가님도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신 것이겠죠? 봄의 정령을 고양이로 정하신 것을 보면요.ㅎㅎ

봄을 만드는 아주 작은 고양이, 야몽은 민들레 씨앗처럼 산들바람을 타고 세상에 퍼져요. 사람들에게 저마다의 봄을 가져다주죠. 때때로 야몽은 사람들을 나른하고 둔하게 만들고... 졸음을 몰고와요. 우리가 봄이 되면 졸린 이유. 춘곤증이 생기는 이유가 전부... 야몽 때문이었나봐요! 또 야몽은 사람들의 마음을 간지럽혀 설렘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봄이 되면 싱숭생숭하고 설레는 이유도 여기 있어요.ㅎㅎ 야몽이 닿는 곳에는 싹과 꽃이 피어납니다. 야몽이 땅에 스미면 비로소 완연한 봄이 됩니다.

표지, 그림, 글꼴. 이 삼박자가 완벽한 그림책이에요. 따로 노는 것 없이 한데 어우러져 봄이 데려오는 나른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그림책은 눈으로도 읽는 것이기에 분위기 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그림책은 딱 봐도 '봄', 그리고 '봄'의 나른함과 설렘, 보송보송함을 표현하고 있는 게 느껴져요.

표지가 '패브릭' 표지예요...! 따로 코팅이 되어있지 않아요. 표지의 부드러운 감촉을 위해 패브릭 표지를 사용했습니다. 그림은 회색조에 형광 노랑 하나만을 사용해 '야몽'에 주목할 수 있게 만들었고요. 글꼴은 얇은 손글씨를 택해 '눈에 보이지 않고 사랑스러운 정령' 야몽을 표현했어요.

그림체가 너무 귀여워서 정말 행복했습니댜. 올망졸망한 야몽들이 사랑스러웠어요.ㅎㅎ 이 책을 읽으며 봄이 왔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이런 야몽들이라면 졸려도 괜차나... 짱 귀여워...) 야몽들이 민들레 씨처럼 이곳저곳 세상을 돌아다닌다는 것도 좋았어요. 저는 가끔 민들레 씨를 보며 작은 요정 같다고 생각하고는 했거든요. 어쩌면 제가 봤던 민들레 씨도 민들레 씨가 아니라... 야몽이었을 수도..!!

책에서는 야몽이 '봄을 데려오는 작은 고양이'로 형상화 되었어요. 야몽은 봄 기운의 모든 것이에요. 슬슬 피어오르는 아지랑이가 될 수도, 따뜻한 볕이 될 수도, 하늘을 날아다니는 씨앗이 될 수도 있어요. 나른하게 내려오는 눈커풀이 될 수도, 가슴이 간지러워지는 설렘이 될 수도, 망울진 꽃봉오리가 될 수도 있어요. 봄을 말하는 모든 것이 야몽이랍니다.

이 책은 길벗어린이의 인생그림책 시리즈 중 한 권이자, 스테디셀러인 작품이에요. 어른과 아이 구별 없이 읽을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아요. <봄은 고양이>를 읽으며 지금 나는 어떤 야몽을 느끼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