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 토끼 ㅣ 아기 그림책 나비잠
이미지북스 지음, 황유쉬안 그림, 문혜진 옮김 / 보림 / 2022년 12월
평점 :
책에 인형이 달려있다니?!
: 꼼지락 손가락 인형책: 아기 토끼
0. 인트로
보림출판사의 대학생 서포터즈, 아티비터스 12기로 받은 책은 바로 '아기 토끼'예요. <꼼지락 손가락 인형책> 시리즈 중 하나로. 책에 인형이 붙어 있어서 인형 놀이를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1. 옮긴이 소개
문혜진
동시를 쓰면서 맑아지고 아기와 더 가까워지고 스스로도 치유되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았거든요.
전공: 회화
직업: 작가, 시인
작품: 검은 표범 여인, 사랑해 사랑해 우리 아기 등
수상: 제26회 김수영 문학상
2. 책 소개
제목: 꼼지락 손가락 인형책: 아기 토끼
시리즈: 나비잠
'꼼지락 손가락 인형책: 아기토끼'는 영유아를 위한 나비잠 시리즈예요. 아기 토끼의 하루를 아이들의 언어로 표현합니다. 처음 받자마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당장이라도 리뷰를 쓰고 싶었어요.ㅎㅎ 아마 아기들에게도 정말 인기가 많은 책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3. 책 특징 소개
① 인형책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죠! 책에 인형이 결합되어 있다는 거예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을까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손가락 인형과 책을 결합해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요. 손가락을 직접 넣어 움직이며 촉각을 발달 시킬 수 있고, 움직이는 모습을 통해 시각적으로도 발달할 수 있을 거예요.
보림 출판사 서포터즈인 아티비터스를 하면서 가장 좋았고 또 행복했던 일이 바로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이제 활동이 막바지를 향해 가는데 이 속에서 또 새로운 모양의 책을 만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 ) 이렇게 인형과 책이 결합된 인형책도 있고, 팝업과 책이 결합된 팝업북도 있고요. ㅎr........... 보림 출판사 너무 완벽하ㄷr..............☆
② 작은 사이즈의 보드북
이 손가락 인형책의 계절감을 따지자면 '봄'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아기 토끼'는 토끼가 풀을 뜯어먹고 이슬을 먹는 장면에서 봄이 생각났어요. 봄소풍을 가면서 이 책을 챙겨가는 건 어떨까요? 가로세로 10cm로 작은 사이즈라 챙겨가기에도 부담이 없고 아이들의 손을 보호할 수 있는 보드북이라 다칠 염려도 없어요.
③ 의태어와 의성어
냠냠, 포근포근 등 책에서는 의태어와 의성어가 많이 나와요. 생후 6개월의 아이들에게 의성어와 의태어를 들려주면 좌뇌와 우뇌의 발달이 적절히 이루어지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영유아를 위한 나비잠 시리즈인만큼 이 부분을 강조하며 읽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④ 귀여운 그림체
그림이 진짜 짱 귀여워요! 킹랑스럽다는 말이 절로 나온답니다ㅠㅠ 아크릴 물감처럼 그림 자체가 선명해서 전달력도 높습니다.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그림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답니다.
4. 추천
인형을 좋아하는 아이
대부분의 아이들은 인형을 좋아하죠.. 이렇게 인형과 책이 결합된 책을 어릴 때 보면 책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사라질 것 같아요. 책은 '놀이'의 일종이라는 개념을 심어주며 스스로 책에 손을 뻗을 수 있게 만들어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