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죽음을 안전가옥 쇼-트 21
유재영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나왔다!

내가 정말정말 사랑하는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의 신작, 유재영 작가님의 ‘당신에게 죽음을’이 무려 쇼-트 시리즈의 21번째 작품으로 등장했다.


사실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는 ‘당신에게 죽음을’ 이라는 무시무시한 제목과는 달리 굉장히 귀엽고 아기자기한 약국과 블록의 이미지가 꾸며져 있어 조금은 생소한 듯 신기하게 느껴졌다.


(+ 그러나, 책의 후반부를 읽으면서 세게 느꼈다.

“표지 정말 잘 구성했다. 역시 안전가옥.....”

나중에 이 책을 읽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감히 예측해 본다)




이 책은 사서이자, 주인공인 설희가 우연히 도서관 강연자로 마주한 수혁을 만나고 사랑에 빠지면서 이야기의 시초가 전개된다. 

그러나 설희와 수혁이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비밀리에 지켜 왔던 둘 사이의 관계는 자꾸 누군가에 의해 관찰당하는 듯한 기이한 느낌을 계속 받아온다. 


결국 전 애인이었던 은수의 소행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수혁은 이 문제를 해결하려 은수를 만나러 가나, 수혁은 돌아오지 못한 채 그대로 설희의 휴대폰에 수혁이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는 소식이 들어오게 된다. 

설희는 지금까지의 상황을 바탕으로 수혁을 죽인 범인과, 그 원인의 상관관계를 찾아 나가는 이야기로 ‘당신에게 죽음을’ 이라는 책은 전개된다.


사실, 이 책은 지금 내가 언급한 책의 초반부 상황보다 설희가 실제로 범인을 추격하고, 그 이유와 구성을 찾아가는 중후반부가 훨씬 흥미를 돋군다.




또한 이 책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는 작가님께서 독자들에게도 책을 읽으며 계속 고민해보고, 책 속의 주인공과 같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중간부에서는 수혁이 강의를 진행했던 주제인 <악인과 광인>을 언급하며 과연 수혁을 죽인 인물은 악인인가, 광인인가? 혹은 설희 자신은 악인인가, 광인인가? 하며 등장인물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여러 번 드러난다. 

이 때, 악인 혹은 광인에 맞추어 나의 생각대로 ‘당신에게 죽음을’ 을 파악해 읽으면, 더욱 짜릿한 소름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실 나는, 책의 중반부까지도 표지 디자인과 제목의 의미를 깨닫지 못해 조금 아리송해 있었지만 처음에 물음표로 시작하던 나의 감상이 여러 개의 느낌표가 되던 순간, 딱 그 순간이 이 책을 읽으며 너무 전율감 넘치게 재밌었다. 


비교적 날씨가 선선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독서를 시도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그 중 책장이 잘 넘어가는 독서를 즐기고자 하는 독자나, 템포 빠른 스릴러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작품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작품을 제공해 주신 '안전가옥'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