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스 파이터즈 안전가옥 쇼-트 19
전삼혜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의 신작 중 하나이자,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의 대표작 ‘위치스 딜리버리’의 차기작으로 등장한 ‘위치스 파이터즈’를 접하게 되었다.


사실, 책을 접하기 전에 이미 기대감이 조금 있었던 상태였다. 전작인 ‘위치스 딜리버리’ 가 이미 너무 유명세를 끌고 있는 책이었고, 그에 대한 결과로 ‘위치스 파이터즈’도 출간되자마자 바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은 책에는 충분한 이유가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과 설렘은 이 책을 접하는 첫 자극으로, 하나의 도파민으로 짜릿하게 다가왔다.




이전작인 위치스 딜리버리와 마찬가지로 위치스 파이터즈는 ‘마녀’와 ‘초능력자’라는 비현실적인 소재를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는 전작보다 3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작에서 고등학생이었던 주인공이자 예비 마녀인 보라는 20살이 되었고, 그만큼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기로 속에 자기의 진로에 대한 - 과연 마녀로 정착해야 할지, 그리고 마녀들이라면 하나씩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주 능력은 무엇이며, 어떻게 발굴해야 할 지 - 고민한다. 


개인적으로 책을 읽으며 내가 가장 공감했던 인물이 보라였는데, 나 또한 보라와 같은 나이에 보라와 같은 고민을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어렵고, 힘들었다.

내가 선택한 하나 하나의 결과를 책임져야 하는 것은 결국 나 자신에게 엄중한 무게로 부과되지만, 모든 것이 서툴 수 밖에 없는 스무 살에게는 한 순간에 현실을 받아들이고 적응하기가 어려울 수 밖에 없지 않은가.


어렵고 힘든 고민을, 보라는 10대 청소년인 미카엘라와 세이가 겪는 문제 상황을 해결하면서 함께 고민해 나간다. 단순히 고민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직접 문제 상황에 부딪히며 나아가는 주인공들의 성장이 이 책을 읽으며 느낄 수 있는 뭉클함의 자극점이다.


결국, 성장해서 돌아온 주인공들의 20대 초, 그리고 10대 중반의 사춘기에서 겪을 법한 현실적인 고민들을 주제로 삼았다. 즉,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인 내용이 섞여 있는 독특하면서도 짜릿한, 그리고 한편으로는 뭉클한 구조를 탄탄하게 이끌어 나가고 있는 책이다‘라는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강렬하게 휘몰아쳤다.


사실, 나는 위치스 파이터즈를 전작인 위치스 딜리버리를 읽지 않고 접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이 책을 전작 없이도 읽을 수 있을까? 를 고민하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위치스 딜리버리‘를 읽고 나서 위치스 파이터즈를 읽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기존에 위치스 딜리버리의 등장인물과 세계관을 함께 공유하고 있으며, 위치스 딜리버리를 읽어야 위치스 파이터즈가 훨씬 더 이해도가 높을 것 같다는 점에서이다.


이만큼 탄탄하지만, 몰입도 있는 짜릿한 전개를 가진 ‘위치스 파이터즈’는 읽는 독자들에게 롤러코스터 같은, 기다려지는 동시에 박진감을 증폭하는 매력을 선사하는 책이었다.


-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작품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